30일부터 3일간 개최

[농수축산신문=하은숙 기자] 

▲ 2019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매운맛애(愛) 끌리다! 청량멋애(愛) 반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백세건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19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한 달 여 앞둔 가운데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매운맛애(愛) 끌리다! 청양멋애(愛) 반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축제를 위해 연일 푹푹 찌는 폭염 속에서도 청양군(군수 김돈곤) 관계자들은 휴가를 반납한 채 주행사장 및 축제장 구성과 편의시설, 프로그램 구성, 자원봉사 등 20년 집적된 노하우를 총 동원해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양사랑퍼레이드 △천원고추 담아가기 △매운맛 푸드 페스티벌 △세계 고추 전시관 △로컬푸드 보물찾기 △물고기 잡기 △청양매운맛체험 △달집태우기 △전국 떡볶이요리대회 등이며 이외에도 공연, 전시, 체험, 판매, 이벤트, 문화, 부대행사 등 다채롭게 준비되고 있다. 주요 공연으로는 오는 30일 개막공연, 31일 청양사랑콘서트, 다음달 1일 군민안녕기원공연, 달집태우기 행사가 열린다. 그 외 주민참여공연, 극단 청양과 함께 하는 식전공연 등이 열리게 된다. 김덕환 청양군 농산물마케팅 팀장은 “올해 축제에서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겠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객이 참여하는 축제, 모두가 즐겁고 만족하는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만들어 지역축제 한계를 벗어나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한다는 전략을 갖고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