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진흥회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 우유사진 부문 대상에 선정된 김진희 경남 철성초등학교 교사 작품.

낙농진흥회(회장 이창범)는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의 입상작 104점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약 2개월간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포스터’, ‘SNS(사회관계망서비스)카드뉴스’, ‘사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특히 올해는 최신 트렌드에 발 맞춰 우유주제 SNS카드뉴스 부문을 신설, 우유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는 등 중·고등학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경연대회의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는 우유포스터에는 정찬하 인천 만월초등학교 학생, SNS카드뉴스에는 박호원 경기 심석중학교 학생과 이지온 전북 이리남성여자고등학교 학생, 우유사진에는 김진희 경남 철성초등학교 교사가 선정됐다. 이들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월 8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며 이번 경연대회의 입상 작품들은 아이러브밀크홈페이지(www.ilovemil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