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쌀가공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2기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협회는 이번 교육도 1기와 마찬가지로 중소 쌀가공식품업체의 품질관리 능력과 정부양곡 관리능력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경영전략, 원료 구매관리, 품질관리(위생관리, 검사관리, 클레임 관리 등), 마케팅 및 수출 실무 교육을 비롯해 우수 쌀가공식품제조업체 등 현장 방문도 포함돼 있다.

모집은 오는 9월11일까지이며 교육 일정은 오는 9월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된다.

협회 관계자는 “해당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중소 쌀가공식품업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기 교육생 모집도 조기마감이 예상되니 관심이 있는 업체는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그는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2기 교육까지 4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연간 2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krf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 사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교육 담당자(031-526-1375)에게 전화 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