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은 ‘2020년 농식품 분야 신규 R&D(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 예정인 2개 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대상사업은 ‘작물바이러스 및 병해충 대응 기술개발사업’과 ‘첨단농기계 산업화 기술개발사업’으로, 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설명회 대상 2개 사업은 기존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의 일몰 예정에 따라 신규 기획된 사업이다. 이에 작물 바이러스 및 병해충 분야는 신·변종 작물 질병 발생 증가에 따른 농가의 막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주기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첨단농기계 분야는 농업 노동력 감소 등 주요 농업 현안에 대응하고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시장 선점을 위해 첨단 농작업 기계의 기술고도화 및 국산화를 위한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 사업에 대해 관심 있는 연구자나 농업인 등은 누구든 참여 가능하고, 해당 분야에 대해 연구개발 수요가 있을 경우 현장에서 기술 수요 접수를 진행해 추후 검토를 통해 사업 추진 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세부 일정 및 약도 등 자세한 내용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ipe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 대상 2개 사업 외의 2020년 추진 예정인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 신규 및 기존 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추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