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 ‘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 (27)

▲ 지난 3일 광주 5.18민주화운동 기록관에서 열린 ‘축산 바로 알리기’ 6차 순회교육에서 민재원 약사가 ‘똑똑하게 다이어트 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지난 3일 광주 5.18민주화운동 기록관에서 ‘식약동원(食藥同源), 알고 먹으면 건강해진다’라는 주제로 ‘축산 바로 알리기’ 6차 전국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축산물 섭취와 건강에 대한 오해와 진실’과 ‘저탄고지(LCHF)의 식단과 건강을 위한 균형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똑똑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 시간을 마련했다.

안승일 나눔축산운동본부 사무총장은 “건강에 관심있는 150여명의 참가자들이 저탄고지 식단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축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축산물 섭취를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 등 올바른 정보가 잘 전달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축산바로알리기 전국 순회 교육과 더불어 오는 27일에는 ‘축산식품의 가치창출을 통한 스마트 컨슈머 대응과 과제’라는 주제의 심포지엄을 양재 aT센터 그랜드룸에서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와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