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농협경북지역본부(본부장 도기윤)와 (사)농가주부모임 경북연합회(회장 황현숙)는 지난 5일 고령군 다산면에서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촌지역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찬찬찬 반찬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찬찬찬’이란, 가득차다의 ‘찬’, 반찬 ‘찬’, 도울 ‘찬’을 모두 더한 말로 건강도 행복도 가득 채운 밑반찬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농가주부모임 회원 모두의 기쁨과 행복을 담아낸 함축적인 의미의 명칭이다.

이날 행사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취약계층 나눔실천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은 150인분의 미역국과 반찬 5가지를 조리하고 포장해여 관내 홀몸 어르신 가구에 배달했다.

반찬을 직접 전달받은 호촌2리 마을 서봉금 할머니(86세)는 “평소 거동이 불편해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기 힘든데 이렇게 먹기 좋게 포장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농가주부모임 찬찬찬 봉사단은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업인 행복 콜센터’와 연계해 농촌지역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도기윤 본부장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농가주부모임 경북연합회 회원들에게 “ 농업·농촌의 지킴이로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농가주부모임회원들이 구심점 역할을 해줬으면 좋겠다”며 격려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