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홍정민·안희경·송형근·이문예 기자] 

 

1. 휘드베스트

동물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휘드베스트는 친환경 사료첨가제 전문회사로서 가축의 생산성 향상과 농가의 이익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하는 주력제품 중에는 반추위 조절을 위한 천연 미네랄 제품 ‘애시드-밥’이 눈에 띈다. 천연 해조 미네랄로 중조보다 3~4배 긴 완충효과로 천연 칼슘 마그네슘을 공급하며 흡수율도 98% 이상된다.

비유초기와 고능력우에 적합한 유기농 인증 천연제제로 유지방과 유단백을 향상시킨다. 낙농목장 뿐 아니라 한육우와 젖소 송아지 성장 향상에 탁월하다.

체세포수 감소와 산유량 증가에 효과가 좋은 ‘셀마낙스’도 주목할 만 하다. 곰팡이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며 관절건강과 장관기능 개선, 고온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좋은 제품이다.

윤병현 휘드베스트 대표는 “셀마낙스의 효모세포벽 추출물질은 면역기능을 향상시키고 관절과 지제를 강건하게 한다”며 “특히 젖소 유방 면역력이 향상되고 유방염 발생과 체세포수 감소로 고품질 우유 생산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2. 엠케이바이오텍 www.mkbiotech.co.kr
 

엠케이바이오텍은 농림축산식품부 신기술인증을 받은 농가 맞춤형 수정란 생산 회사다. 특히 OPU(생체난자흡입술) 수정란 생산 전문 회사로 첨단 초음파 영상기기와 이동식 배양기를 보유해 국내최고의 OPU 수정란 배양기술을 자랑한다.

국립축산과학원, 각 도 축산기술원등에 OPU 수정란 배양액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엠케이바이오텍은 연구중심형 벤처기업으로서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로 농가소득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배양액과 난자세척용 배지 등을 선보였다.

 

3. 노아바이오텍 www.noahbio.com
 

노아바이오텍은 지난 20여 년간 동물 번식생리 분야의 오랜 해외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동물 번식분야 및 사양환경개선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농업생명공학 벤처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해외로 소, 돼지 및 물고기 정액 희석보존제를 수출하고 있는 회사로 유명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정액 희석보존제, 심부주입기, 대용유(자돈용), 멀티미네랄(톡신바인더 & 냄새제거제), 정자분석기(CASA) 등을 선보였다.

 

4. 단바이오텍 www.danbio.com
 

단바이오텍은 유전자재조합 등 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동물 및 사람의 질병예방을 위해 친환경소재인 난황항체개발을 선도, 이를 산업화해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가축의 질병을 야기하는 병원균에 대한 난황항체를 개발해 가축의 감염성질병 예방과 면역력을 증가시킴으로써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수익성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초유플러스와 아이지락 골드 등 축우 제품은 설사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5. 미래생명자원 www.milaebio.com
 

2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한국축산업계를 지켜온 미래생명자원은 축산업이 지향해야 할 기술적 선택을 제시하고 사료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회사다.

‘우리가 생각하고 상상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사훈 아래 전 직원이 협심해 축산, 사료 및 식품 유통 업계의 탄탄한 구심점이 되겠다는 미래생명자원은 특수가공원료인 콘플러스, 소이플러스, 오트베이스 등을 포함해 기능성첨가제 ML-F1, 유기태미네랄, 향감미제, 식물추출제, 바이오글리세롤 외에도 펫 간식과 농장용프리믹스 등을 선보였다.

 

6. 소마 www.ssoma.co.kr
 

소마는 생물공학 기술로 60여 가지의 친환경 사료첨가제를 생산하는 회사로 생균제, 효모제, 효소제, 유기산제, 유기태 미네랄제, 악취제거제, 프로폴리스 제품 등 다양한 사료 첨가제를 독보적인 기술력과 생산 및 상품 특허를 바탕으로 제조, 공급하고 있다.

소마의 제품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는 항생제, 화학제품, 항균제품 등의 대체제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맘마소마는 29가지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는 모돈 전용 첨가제로서 모유 분비 촉진, 산자수 증가, 모돈 경제수명 연장을 비롯해 이유자돈의 체중 증가와 체중의 균일도를 향상시키는 제품이다.

 

7. 애드바이오텍 www.adbiotech.com
 

애드바이오텍은 계란을 이용한 항체 생산기술 (IgY: Immunoglobulin in Yolk)과 연구개발 노하우, 우수한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인체용, 축산용, 수산용 등 다양한 항체를 생산하는 글로벌 IgY 선두기업이다. 백신과 항생제를 대체할 수 있으며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다양한 경구용 항체를 개발하는 생명과학 기업으로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송아지 설사 예방제인  아이지드링크 페이스트는 질병예방과 억제, 면역력 강화, 폐사율 감소효과가 있다. 아이지탑은 자돈 설사 예방제로 자돈의 각종 소화기 질병의 예방과 억제는 물론 생존율과 성장률 향상 효과가 있다. 

 

8. FNT 컨설팅
 

▲ 원자재인 프로서플 알갱이

FNT 컨설팅은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이라는 슬로건으로 축산농가에는 고효율의 원자재를 공급하고, 축산관련 조직의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다.

건국대에 TMR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TMR 공장 종사자 대상 전문화 교육 실시, 해외양돈정보지 발간, TMR 제조실무 책자 발간, 덴마크 데니쉬크라운 양돈품질관리 자료 번역 업계 제공, 사료공장 인력양성 교육교재 마련, 국내 염소 및 토끼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국내 자연치즈 활성화 방안 연구 등을 했다.

원자재 개발과 관련해선 △발효대두박의 축우분야 확대로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 △국내 최초로 조미료 부산물의 양돈사료 사용해 획기적인 원가절감 기여 △한우와 낙농 번식문제 해결을 위하여 네덜란드 회사와 공동협력과 신제품 개발 △pH을 통한 돈육 품질 향상 프로젝트 추진으로 국내 한돈의 품질 고급화 주력 △국내 한우, 낙농, 양돈, 양계, 염소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외 미국, 중국, 독일, 네덜란드, 말레이시아의 회사들과 협력관계 구축 등을 하고 있다.


9. (주)고려비엔피 www.kbnp.co.kr
 

(주)고려비엔피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업체로 동물의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의약품을 생산했다. 전국의 동물약품 도, 소매상, 동물병원, 사료 공장과 대규모 농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21개국에 수출함으로써 축산업의 생산성 증가와 국제경쟁력 확보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힘백’이라는 백신 브랜드명을 사용, 각 축종별 품질이 우수한 백신을 제조하고 있으며, 축우백신인 힘백 우사방-로코 생독 혼합백신, 양계백신인 힘백 달구방 PABEN-Q 오일백신, 양돈백신인 힘백 돈사방 PED 플러스 백신을 내놓고 있다.


10. (주)한동 http://www.handongvet.co.kr
 

(주)한동은 1969년 창립 이후로 KVGMP인증, 국제규격인 EUGMP에 적합한 최신의 현대화된 시설에서 주사제. 액제, 연고제, 소독제, 환경개선제 등 다양한 동물용의약품을 생산한다.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아다폰-오, 아다폰-FG 등 환경개선제, 한동미-S, 한동미-산 등 설사예방 생균, 프로샷300, 셉티퍼, 스피라에스, 코파마이신 등 각종 주사제, 아미톱-D, 아미톱-S, 씨디피 등 대사촉진제, 에버가드, 올바이지큐 등 소독제를 선보이고 있다.


11. (주)인포바이오 www.infobio.co.kr
 

(주)인포바이오는 친환경 농업을 선도하는 악취제거 전문기업이다. 고농도의 산소수와 OH 라디칼을 발생시키는 신기술장비(HRG : Hydroxyl Radical Generator)로 가축들이 마시는 음용수 등으로 사용된다.

공기 중의 산소를 분리, 압축하고 특수설계한 다단계 펌핑시스템을 통해 물과 함께 믹싱해 고농도의 산소와 OH 라디칼이 용존된 물이 천연광물질 촉매를 통과한 후 가축의 음용수 저장수조로 들어간다. 이를 가축이 음용하면서 건강해지고 근본적으로 악취가 감소한 배설물을 배설하게 된다.


12. 한국 부제병 연구소
 

한국 부제병 연구소는 10% 투자로 100% 이익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동물의 외부기생충 구제(이, 진드기, 옴, 모낭충, 개선충, Red Mite) 피부부착지속형 외부구충과 소화흡수능력향상 제품 카우빌더를 개발했으며, 발굽삭제용 날, 부제병, 버즘치료제, 사마귀 치료제, 송아지 투약기, 모기저리갓 등을 개발했다.

또한 어린송아지, 육성우, 비육우, 번식우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인 명품한우대장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13. (주)인스텍에이치엘 http://www.instech.kr 

(주)인스텍에이치엘은 사료원료와 첨가제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양돈·양계 사료 첨가제인 ‘알파그로’는 광범위한 미생물 효소활성과 동시에 강력한 항균활성을 발휘하는 무산소성 세균인 낙산균(clostridium butyricum)과 고초균(Bacillus subtilis) 내생포자, 광합성 세균(rhodopseudomonas capsulata)을 이상적으로 배합한다. 천연식물성 맥아발효효소 활성복합체에 식물성효소와 미생물효소활성, 생균의 항균활성을 통해 가축의 생산성 극대화와 항병력을 강화하는 사료첨가제다.

가축의 식욕증진과 소화기 기능 강화를 도모할 수 있으며 각 효소들의 상승작용으로 인한 영양소 이용율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14. (주)하농 http://www.hanong.co.kr
 

(주)하농은 사료첨가제 개발 전문 기업이다. 하농의 ‘부러운 팜’은 가축 생리에 최적으로 설계된 생균제로 장내 유익균의 빠른 증식과 균형 유지를 위한 유익균과 복합효소로서 구성돼 있다.

유산균 주와 다량의 복합효소가 상호 보완작용을 통해 장내 미생물 균총의 균형을 유지시켜 가축의 성장과 건강 유지에 탁월하다. 또한 성장 촉진과 사료요구율 개선, 유해병원균 억제 등의 효과도 있다.

 

15. 버박코리아 kr.virbac.com

버박코리아 울트라콘은 방어력을 높여주는 비특이적 면역증강제다. 주성분은 코리네박테리움(Corynebacterium cutis) 세포추출 농축액으로 면역촉진 작용, 체세포 수 감소, 보조 치료제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며 백신 부스팅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

울트라콘은 백신 항체형성을 돕고, 항체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임신우에선 후손 생체중과 증체량이 개선됐고, 닭에서도 세포성면역을 활성화해 빠르게 항체형성을 이끌어냈다. 

 

16. (주)케어사이드, www.careside.co.kr

(주)케어사이드는 열린 경영, 자율경영, 윤리경영을 경영이념으로 2002년 창사 이후 반려·산업동물 의약품 사업에 전념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국내 유명 동물용 의약품 전문회사로 성장 중이다. (주)케어사이드의 피부약용샴푸, 구강질환제품, 특수영양제품, 보조사료 등은 세계시장에서 이미 그 기술과 성능을 인정 받았다.

 
17. (주)대성미생물연구소, www.dsmbio.com

(주)대성미생물연구소는 1966년 창립 이래 반세기 동안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 의약품 전문기업이다. 1988년 3월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유망중소기업에 지정됐고, 1993년 7월 부설연구소를 세웠다. 2002년 3월 백신실과 화학실에 GMP시설을 갖췄다. 주요 생산 품목은 동물용 백신, 항생제, 항균제, 구충제, 영양제, 사료첨가제, 주사제 등이다.

 

18. (주)제일바이오, www.cheilbio.com

㈜제일바이오는 돼지, 소, 닭, 개, 어류와 관련해 주사제, 액제, 산제, 사료첨가제, 펠렛제 제형으로 전국 우수대리점을 확보하고 있다. 비타민(BASF, 트라우뉴트리션), 아미노산(ADM, 스미토모) 고품질의 원료 선정과 고객을 위한 맞춤형 원료와 주문용 프리믹스를 생산하고 있다. 30년의 기술력과 경험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기반과 파트너 구축, 북남미, 유럽 등 신규시장 확대와 해외 자원 개발과 현지 법인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