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 ‘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 (30)

▲ 김홍길 나눔축산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지난 27일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6회 의성문화제’ 행사를 찾아 신시호 의성문화원 원장에게 한우곰탕 1000인분을 제공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나눔축산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지난달 27일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6회 의성문화제’ 행사에 참석해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축산물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 봉사·후원사업 일환으로 국내산 한우로 만든 한우곰탕 1000인분을 의성군 관내 소외계층과 경종농가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홍길 나눔축산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는 “영양 가득한 우리 축산물로 쌀쌀해지는 가을철 의성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를 위해 작지만 나눔의 손길을 전하게 됐다”며 “연말까지 전국 9개 도지부를 중심으로 지역 소외계층들을 위한 우리 축산물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0일과 25일에는 상주시와 김천시 관내 복지시설에 토끼곰탕 625인분을 지원하는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후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나눔축산봉사단 활동 또한 강화해 나눔축산운동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