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후보자 등록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오는 14일 한돈자조금 임원 선거공고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출할 임원은 관리위원, 관리위원장, 대의원회 의장, 감사로 다음달 12일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임원 선거에 지원할 자격은 제5기 대의원으로 선출된 자이어야 하며, 선거공고 다음날인 15일부터 21일까지 후보자 등록 신청서와 제5기 대의원으로 선출된 5인 이상의 추천서를 받아 한돈자조금 사무국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과 관련 서류는 선거공고일인 오는 14일 한돈자조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을 위해 전 농가가 비상인 상황이지만 앞으로 다가올 수 있는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선 집행부의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임원 선거를 예정에 맞춰 진행하기로 했다. 

하태식 위원장은 지난달 17일자로 제5기 한돈자조금 대의원이 전원 무투표 당선 확정된 것을 언급하고, 다음달 예정된 대의원회 개최가 불투명한 만큼 선거 지연으로 인한 공백 없이 집행부가 운영될 수 있도록 후보자 등록을 위한 지역별 의견 수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선출할 임원 수와 후보자가 동수일 경우 무투표로 당선이 결정된다.

선출 임원 수는 관리위원장, 대의원회 의장 각 1명, 감사 2명이며, 관리위원 수는 지역별로 △경기(서울·인천) 3명 △강원 1명 △충북 1명 △충남(대전·세종) 3명 △전북 2명 △전남(광주) 2명 △경북(대구) 2명 △경남(부산·울산) 2명 △제주 1명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돈자조금 경영지원부 02-6486-2907, 291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