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

[건지 www.gunjikorea.com]

#계사의 혁명 ‘고상식 계사’

건지의 ‘고상식 계사’는 바닥에서 일정한 높이를 올려 설치하는 계사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슬랫 위에 닭을 사육하면 되며, 이때 닭의 계분은 슬랫 밑으로 떨어지도록 설계됐다. 떨어진 계분은 스크레퍼에 의해 수시로 외부로 배출하도록 만들어져 닭이 출하될 때까지 쾌적한 환경에서 생산성을 증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새로운 계사다.

[광풍 www.kpung.co.kr]

#밤 수집기 ‘KP-2000’

광풍의 ‘KP-2000’은 밤, 은행, 호두 등 나무에서 떨어진 과실을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여 수확하는 기계다. 트랙터의 PTO(동력인출장치)에 연결하거나 콤바인에 탑재해 사용할 수 있다. 대형과 소형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대형은 밤 수집에 유용하고 소형은 그 외의 과실수집에 주로 사용된다.

[대농하이텍 www.dnht.co.kr]

#동력호스권취기 ‘DNG-1800s’

‘DNG-1800s’는 호스와 권취기가 일체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본체 회전이 가능해 사용부담이 적어 고령자나 여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호스를 둥글게 마는 권취작업과 분무기 작동 기능을 리모콘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해 노동력과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데 기여하는 제품이다.

[동원농자재 www.farming.co.kr]

#종자 낭비 없는 ‘트레이파종기’

동원농자재의 ‘트레이파종기’는 작동 방법이 단순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종자를 한 칸에 한 알씩만 파종하도록 설계됐다. 때문에 종자를 낭비하지 않고 작업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파종기와 종자기를 교체할 수 있고, 종자함을 교체하면서 여러 종자를 파종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신안그린테크 www.okshinan.com]

#농업용 유동팬형 제습기 ‘SGD-11S’

유동팬형 제습기 ‘SGD-11S’는 제습과 공기순환기능을 모두 갖춘 친환경 농업용 제품이다. 유리온실, 하우스, 축사, 버섯사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난방비 개선과 각종 병충해 예방에 도움을 줘 작물의 품질 향상과 농가소득의 증대를 가져 올 수 있다. ICT스마트 제어기를 통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에스엠뿌레 www.222sm.kr]

#무인방제기 ‘도라도라’

‘도라도라’는 벤츄리 공법을 사용하는 무인방제기로 기존 노즐 공법을 사용하던 기계에 비해 노즐 막힘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우스와 같은 실내 공간에 천장 부착식으로 설치하면 360도 회전이 가능해 짧은 시간에 더욱 효과적으로 방제활동을 할 수 있다. 기계 1대당 방제 분사거리는 7.5m이다.

[에스지티 www.sgtju.com]

#막히지 않는 점적관수 ‘AGREVO’

‘AGREVO’는 특허받은 막히지 않는 점적관수호스로 별도의 여과장치가 필요 없다. 급수 시작점과 끝지점의 관수량이 일정하고 땅속이나 경사지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제품 사용 시 작물 수확량을 늘릴 수 있으며 관수호스 재설치에 소요되는 추가 비용과 인력을 줄일 수 있다.

[유라통상 www.yurah.com]

#초경량 충전식 체인톱 ‘MSA 120C-BQ’

‘MSA 120C-BQ’는 가정용·농업용으로 사용되는 엔진톱으로 과수, 시설원예, 정원관리용 나무 절단작업 등에 사용된다. 배터리를 제외한 무게가 2.5kg으로 가벼우며 사용과 관리가 편리하다. 또한 절단할 때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귀마개 없이도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톱날을 즉시 멈추게 하는 체인 브레이크 기능도 장착돼 있다.

[태흥이기공업사 www.thbaekma.com]

#전정용 톱·가위

태흥이기공업사의 전정용 톱은 쉽게 톱날교체가 가능해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외 나뭇가지 절단에서부터 간단한 DIY작업까지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 전정가위는 얇은 나뭇가지와 꽃의 줄기를 절단하는 제품으로 손에 쥐기 쉽게 디자인 돼 정원관리와 채소, 과실 등을 수확할 때 적합하다.

[한국유알미디어 www.kurmedia.allthru.kr]

#농업용 유동팬형 제습기 ‘울라이트 플라스틱베드’

한국유알미디어의 ‘울라이트 플라스틱베드’는 수경재배 농장이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드의 용적을 축소해 재배 주수를 증가시켰으며 배지량을 최소화해 설치비용을 절약했다. 또한 베드의 높이에 차이를 둬 계단식 재배가 가능하다.

[혜송 www.farmvas.com]

#축사 환풍기 ‘JBF-120RP’

‘JBF-120RP’는 축사에 지속적으로 바람을 불어 넣어 축분의 수분을 건조시키는 환풍기다. 축사 하단에 정체돼 있는 분뇨 가스를 환기시키며 축사 내부 환경이 고온일 경우 강한 바람을 일으켜 온도를 낮춰 준다. 또한 온도나 시간 등 사용 여건에 따라 팬의 회전률을 달리해 송풍이 이뤄진다.

[길한산업 www.gilhan.co.kr]

#보온성 극대화 ‘크로바 다겹 보온 커튼’

‘크로바 다겹 보온 커튼’은 부직포와 필름, 알루미늄스크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이는 기존 보온 커튼이 갖는 실올풀림현상, 미세먼지 날림 등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시공 시 바늘자국이 없고 올풀림현상 등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여러 소재를 초음파를 활용해 접합시켜 하우스 내 열손실을 최소화해 농가 경영비 절감을 실현하도록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