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전북축협운영협의회(협의회장 송제근 무진장축협 조합장)는 지난 12일 전주김제완주축협(조합장 김창수) 회의실에서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원 조합장, 최현규 농협사료 전북지사장, 윤영환 농협사료 군산바이오 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협의회를 열고 당면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가축질병 선제적 차단방역활동 지속 추진, 미허가축사 적법화 추가 이행기간에 따른 진행 현황 및 추진실적, 퇴비 부숙도 시행 방안, 나눔축산운동본부 양축농업인 회원가입 확대 방안, 가축시장 요일제 운영 현황 등에 관해 심도 있는 토의로 진행됐다.

전북농협은 그동안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의 일환으로 비상방역상황실 운영, 방역현장 점검, 양돈농가 생석회 배포, 행정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및 신속한 대응 체계 유지, 공동방제단 방역활동 강화 등에 만전을 기했다.

김태환 대표는 “그동안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 일선 축협에서는 경제 및 축산 활동 등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화에 접어든 만큼 돼지고기 가격 지지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송제근 협의회장은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할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가축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조합사업의 건전 결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