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양돈농협

[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대구경북양돈농협 (조합장 이상용)은 최근 본점 대회의실에서 이상용 조합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교육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7개월간의 교육을 마무리하고 ‘올드림 에듀 1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조합원과 조합원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된 올드림 에듀 교육은 관내 후계 축산인을 육성하기 위한 장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실제 올드림 에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조합원에게는 농장의 생산성 향상을 통한 농장 경쟁력 강화가, 후계 축산인들에겐 축산업에 조기 정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그간 교육에 임했던 교육생들의 사진을 편집한 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교육들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높은 학구열을 보여준 우수 교육생들에게 표창장과 올드림한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19명의 교육생들에게 수료증과 더불어 농장 운영에 필요한 노트북을 기념품으로 지급했다.

이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올드림 에듀 1기 교육은 후계양돈인의 중요성을 확실히 인식하고, 강의와 현장실습의 병행으로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노력했다”며 “수료생들이 우리 양돈업과 농협의 미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1기 교육생들이 교육 종료 이후에도 서로 꾸준히 소통하고 축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며 “더불어 올드림 에듀 1기 교육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힘입어 내년 2기 교육의 준비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