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충 '동시방제' 저항성 걱정 '제로'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SG한국삼공은 신규물질 ‘제라진’ 유제를 비롯해 ‘타르보’ 유제, ‘나노진’ 액상수화제, ‘이앙스타’ 입제 등 기존 제품들의 장점을 모아놓은 신제품군을 선보인다. 다양한 해충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편리한 사용과 저항성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 제라진 유제

메타-디아마이드계 브로플라닐라이드 5%를 함유한 신규물질 ‘제라진’ 유제는 신규계통의 나방전문 살충제다. 완전히 새로운 작용기작의 신규계통 제품으로 해충의 경련, 마비, 변형 등을 유발해 치사시킨다. 나방,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굴파리 등의 동시방제가 가능하고 저항성 나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약효가 빠르고, 오래 가며 환경변화에도 안정적이다.

 

# 타르보 유제

총체벌레, 나방, 굴파리, 응애를 한번에 방제하는 신제품 ‘타르보’ 유제는 클로르페나피르와 메타-디아마이드계 합제로 기존 제품들의 장점만을 모았다. 특히 넓은 방제스펙트럼으로 다양한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며 저항성 해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섭식독과 접촉독의 이중 살충효과, 속효성, 우수한 침달성과 내우성 등이 강점이다.

 

# 나노진 액상수화제

‘나노진’ 액상수화제는 클로란트라닐리프롤 2.5% 나방 방제 전문성분과 설폭사플로르 3.1%의 노린재·진딧물 방제 전문성분의 이상적인 결합을 자랑하는 신제품 종합살충제다. 이에 따라 ‘나’방과 ‘노’린재, ‘진’딧물의 동시방제가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드론 방제에도 최적화돼 있으며 유용생물에 안전해 종합적해충방제(IPM)에 적합하다.

 

# 레빅사 액상수화제

‘레빅사’ 액상수화제는 곰팡이성 병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배, 사과, 오이, 토마토, 포도 등 과수원예작물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만능형 종합살균제다. 과수의 개화기 전·후나 유묘기에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안전하며 기존 약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병원균에도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저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약효가 발현되며 약효도 오래 지속된다.

 

# 이앙스타 입제

수도용 이앙동시처리제 ‘이앙스타’ 입제는 뛰어난 방제효과와 편리한 사용을 자랑한다. 일년생과 다년생 잡초, 올방개, 매자기 등에 대한 방제효과가 우수한 메타조설퓨론과 폭넓은 제초활성과 광엽잡초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피라클로닐의 합제로 저항성 잡초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이앙기에 부착된 살포기로 편리하게 살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