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효지속력 ‘우수’·저항성 병해까지 방제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신젠타코리아에서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개발한 차세대 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 성분을 함유한 신제품 ‘미래빛’ 액상수화제와 ‘미래빛 듀오’ 액상수화제를 전면에 내세웠다. 신규물질을 적용해 새로운 기작의 제품군으로 기존 약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병해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 ‘미래빛’ 액상수화제

내년도 신제품 ‘미래빛’ 액상수화제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개발한 차세대 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 단일 유효 성분의 원예용 종합살균제다. 새로운 화학그룹의 신규물질로 넓은 방제 스펙트럼과 뛰어난 효과를 자랑한다. 잎의 왁스층에 빠르게 침투해 강하게 부착한 뒤 안정적으로 흡수돼 강우에도 뛰어난 내우성과 지속성을 나타낸다. 채소 유묘기부터 수확기까지, 과수 개화기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9개 작물 14 적용병해에 등록돼 있다.

# ‘미네토엑스트라’ 액상수화제

나방 전문 살충제 ‘미네토엑스트라’ 액상수화제는 나방에 대한 두 가지 살충작용으로 확실하고, 편리한 방제를 가능하게 한다. 배추 파밤나방, 배추좀나방, 열대거세미나방에 등록돼 있다. 살충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 사이안트라닐리프롤과 루펜뉴론의 합제로 개발된 새로운 고활성 액상수화제라는 점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무인항공기 방제로도 활용 가능하며 곤충탈피 저해 효과로 저항성 나방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 ‘미래빛 듀오’ 액상수화제

‘미래빛 듀오’ 액상수화제는 차세대 신규물질 피디플루메토펜과 디페노코나졸 유효성분의 합제다. 키다리병 전문 약제로 올해 출시돼 볍씨 소독약 신제품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카복사마이드계 볍씨 소독 약제로 연속 사용에 따른 저항성 우려가 없으며 볍씨 속 포자까지 깨끗하게 소독한다. 벼잎선충 살충제 혼용 시 생육억제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뉴샷’ 액상수화제

모판에서 1회 관주처리만으로 병해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그로모어 프로그램의 품목 ‘뉴샷’ 액상수화제가 신젠타코리아에서 출시된다. 뉴샷은 육묘상 1회 처리만으로 잎도열병, 잘록병, 벼물바구미 등을 한 번에 방제한다. 침투이행성과 약효지속력이 우수해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부위에서도 안정적으로 약효가 지속된다. 또한 육묘 중인 묘의 매트형성을 촉진해 벼 생육을 촉진하고 생산성을 높인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