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이경동 산업경제위원장

[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은 지난 20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기호 의장은 의정활동의 중심에서 원활하고 합리적인 의회운영으로 청도군의회 발전에 크게 공헌해 왔다.

또한 지역의 각종 현안사업에 대해 예리한 판단과 분석력을 발휘해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의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입장에서 함께하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동료의원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의장들에게도 귀감이 됐다.

또한 같은 날, 이경동 청도군의회 산업경제위원장은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박 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방자치의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으며, 앞으로도 청도 발전을 위해 더욱 봉사하고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동 산업경제위원장은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청도군의회 동료의원 전체를 대신해 수상한 것으로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벽을 허물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발로 뛰는 지역의 일꾼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