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농기센터

[농수축산신문=하선주 기자] 

청양군농업기술센터가 군내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과정과 온라인 스토어 구축 사업을 통해 농산품 매출 확대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농기센터는 농식품 가공 전문가 양성과정을 비롯해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농가형 가공상품화 창업 지원, 농촌체험 네트워크 강화, 치유형 체험농장 조성 등 농업·농촌 융복합 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있다.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교육과정을 수료한 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진출, 호평을 받으며 매출을 늘리고 있는 기업은 △선한제빵소(쌀쿠키) △지구벌(귀뚜라미환) △아나농(장류) △약선장(장류) △인정한과(한과) △청양줌마(쌀과자) △함지박(쌀과자) △네이처송(구기자비누) 등이다.

이 중 선한제빵소(대표 유성애)는 오프라인 직거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말 스마트스토어를 개장한 뒤 쌀쿠키 6종, 쌀롤케이크, 우리밀 파운드케이크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전년대비 매출액이 두 배 이상 늘어났다.

유성애 대표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로 만든 건강한 제품을 생산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일반 밀가루에 비해 비교적 높은 단가인데도 온라인 주문량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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