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농협
13일부터 4만개 선착순 배포

[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백설기데이를 맞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 경제지주가 쌀 소비촉진 이모티콘 ‘라이스한 하루’를 배포한다.

농식품부와 농협은 오는 13일부터 ‘백설기데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이들에게 ‘2020 백설기데이 라이스한 하루’라는 콘셉트의 카카오톡 이모티콘(90일 사용 제한) 총 4만개를 선착순 배포한다.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는 백설기데이는 화이트데이로 알려진 3월 14일에 사탕 대신 우리 민족 고유의 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하며 쌀 소비를 촉진하고 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이번 행사로 3월14일을 백설기 데이로 인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좋은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농협은 앞으로도 정부와 함께 쌀 소비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꽃바구니 선물 운동에 더해 백설기 선물 운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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