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 현장 상황 파악, 원격수업 지원 방안 논의

[농수축산신문=하선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자 최교진 교육감이 원격수업지원단과 지난 13일 실시간 화상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 교육감과 원격수업지원단 등 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줌(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처음 실시된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교 현장의 상황을 파악하고 원격수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지난 9일 중3, 고3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개학 시 학교현장에서 발생한 교육자료 저작권, 교육영상 녹화프로그램 지원 등 문제점에 대한 보완사항을 논의했다. 지난 16일과 20일에는 초·중·고 전 학년의 온라인개학을 앞두고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한 학교의 사전 준비 사항, 교육청의 지원 방안 등의 대화도 오고갔다.

최 교육감은 “주말을 반납하고 밤낮 없이 온라인 원격수업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헌신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동시접속자가 급격히 늘어나는 2차, 3차 온라인개학도 원격수업이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