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하선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지사장 오기석)와 천안시기자협회(공동간사 정덕진·주영욱, 이하 천기협)는 지난 13일 천안시 성환읍 소재 제일농원(농장주 황선화)에서 배꽃 인공수정을 위한 일손 돕기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노동력이 절실한 배꽃화접 시기에 코로나19로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농가를 돕기 위해 이뤄졌으며, 천안시를 출입하는 언론인(천안시기자협회)과 농어촌공사 직원 15여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오기석 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농가를 돕고자 언론인들이 함께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주영욱, 정덕진 천안시기자협회 간사는 “협회에서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농가의 어려움을 돕겠다”며 “이번 봉사활동이 천안시 전역으로 이어져 지역 농가를 위한 사회단체 등의 도움의 손길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코로나19가 하루 속히 종식돼 지역경제가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기협은 기자의 본분 외에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으며, 지난해 대정저수지 정화활동에 이어 북면 소재 ‘구산원’에 물품후원을 펼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천안시기자협회는 본지(하선주), 로컬투데이(주영욱), 백제뉴스(이원구), 브릿지경제(김창영), 충남신문(정덕진), 충청뉴스(최형순), C뉴스041(조성연), CMB뉴스(나경화), MBS(이준희)등 9개 언론사 기자들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