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하선주 기자] 

-교원연수 혁신 방안, 교육자치 학습공동체 운영, 혁신학교 교사 워크숍 등 의견 나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월 28일 대전·충남·충북교육청과 공동으로 ‘2020년 상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온라인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정책협의회)는 학교혁신 정책의 공유와 협력으로 충청권 혁신교육의 지속적인 공동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정책협의회에 참석한 세종·대전·충남·충북 4개의 시·도교육감은 ‘자신의 속도와 방법으로 삶을 설계하는 충청권 교육혁신’을 슬로건으로 교원연수 혁신 방안, 교육자치 학습공동체 운영, 혁신학교 교사 워크숍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먼저 충청권교육청은 공주대, 공주교대, 한국교원대, 청주교대, 충남대, 충북대의 교원양성대학 6곳과 ‘충청권교원연수혁신협의체’를 구성하고 교원연수 콘텐츠 공유와 양질의 콘텐츠 개발 등 교원연수 혁신 방안을 마련하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충청권의 교육자치 정보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충청권 교육자치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고 교육자치와 관련한 이슈 등에 대해 토의하는 협의 일정도 수립했다.

아울러 충청권 혁신학교 교원의 혁신교육 역량 강화와 소통을 통한 학교혁신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의견을 나누는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 워크숍’을 오는 7월 충북교육청의 주관으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의 혼란 속에서 충청권교육청은 상호 배움과 공유의 정신을 발휘해 최선을 다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누구나 배움, 관계, 정서의 힘을 토대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