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동호 기자] 

해양수산부와 세계자연기금(WWF), 제일기획 등이 공동으로 추진한 ‘치어럽 캠페인’이 지난 4일 ‘2020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의 사회적 기여와 환경보전,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뉴욕페스티벌 광고제는 1957년 시작돼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광고제 중 하나로, 매년 50여 개국에서 광고, 콘텐츠, 홍보제작물, 파트너십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수천여 개의 작품을 출품한다.

해수부와 WWF, 제일기획은 지난해 10월 국민과 함께하는 어린 물고기 보호 프로젝트인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다. 치어럽 캠페인의 홍보영상은 유튜브 등 SNS에서 2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었고 캠페인의 핵심이었던 ‘치어럽 밴드(수산자원 보호 팔찌)’는 연예인 등이 착용한 인증사진을 게시하면서 1000 개 이상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기록하는 등 크게 주목을 받았다.

해수부는 올해도 시민단체, 국립수산과학원 등과 함께 어린 물고기 등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홍보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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