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강원본부 외 2곳

[농수축산신문=정진규 기자] 

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 (16) 

▲ 농협강원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 등이 개최한 국가보훈대상자 축산물 나눔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와 (사)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김진만, 동해삼척태백축협 조합장), 강릉축협(조합장 신숙승)은 지난 12일 강릉시 성덕동 관내 국가보훈대상자에게 ‘국가보훈대상자 축산물 情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보훈대상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들에게 축산물 가정간편식(HMR) 1000만 원 상당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장덕수 본부장은 “국가보훈대상자의 숭고한 애국정신이 오늘날 우리와 미래 후손에게 큰 귀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축산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공헌의 선도적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 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 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