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행정사무감사 보고서 채택, 예산·건설분야 등 85건 시정조치”

[농수축산신문=하선주 기자]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는 지난 16일 오전 제21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1일부터 16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이상표 의원의 ‘공주시장 주민소환 반대의 건’과 이창선 부의장의 ‘행감시 태권도와 관련 오해의 건’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어 △2019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2020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으며 끝으로 공주시장 주민소환제에 따른 의회의 입장을 호소문에 담아 발표했다.

박기영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은 강평을 통해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그동안 집행과정에서 있었던 여러 문제점을 꼼꼼히 살펴보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주민참여예산제의 실질적 운영방안과 행정사무감사 자료 부실 제출사례, 효율적인 예산집행 미흡, 공직자의 의식변화 자세 외 6가지 시정권고사항을 제시했다.

박병수 의장은“지난 11일간 행정사무감사에 최선을 다해준 동료 의원과 관계 공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들은 시민의 엄중한 뜻임을 감안, 시정발전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