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춘배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곡성축협(조합장 박왕규)은 지난 23일 곡성지역의 대표농산물인 매실이 최근 우박 피해를 입은 농가 일손도 돕고<사진> 수확한 매실을 구입, 매실청을 담아 지역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날 박왕규 조합장과 나눔축산 부녀회원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박 피해 매실농장에서 낙과 정리와 막바지 매실 수확을 위해 부지런히 일손을 도왔다. 특히 이날 수확한 매실 1000kg 가량은 농협전남지역본부 등 축산부문구성원들이 자발적 기부를 통해 조성해 온 나눔축산운동 기금으로 구입했다.

구입한 매실은 나눔축산 부녀회에서 정성스레 매실청을 담아 곡성관내 복지시설 효도의 집 등 5곳에 전달, 이웃과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눴다. 김석기 본부장은 “농촌에서 축산업과 경종농업에 종사하는 구성원들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 돕고 더욱 협력해 나간다”며 “농협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국민에게 더 사랑받도록 봉사의 나눔축산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2012년부터 범 축산인이 펼치는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업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농축협 임직원과 축산관련 종사자들의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이웃돕기와 축산환경정화, 사회봉사활동 등에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