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남본부
경남농협운영자문위원회

[농수축산신문=주상호 기자]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윤해진)는 지난 6월 22일 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경남농협운영자문위원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 농업계, 언론계, 학계 등의 저명인사와 농협경남지역본부 간부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최근 농협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농가소득 증대 등 경남 미래농업 발전을 위한 각종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의견으로는 경남농산물의 차별화와 브랜드화, 농업인 교육활성화, 농협의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조합장 선거 제도개선, 농업인을 위한 행정과 농협의 상생협력, 정책보험의 보완 요구 등이 제시됐다.

특히 빈지태 경남도 농해수위위원장은 “경남 농업에 대한 경제사업 활성화와 영농인력문제 등 농업·농촌의 어려운 현실 해결을 위해 행정과 농협이 같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학구 한국농업경영인경상남도연합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수입농산물 때문에 우리농산물이 얼마나 피해를 입고 있는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범농업계가 힘을 합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해진 본부장은 “농업·농촌·농협에 관한 진심 어린 충고와 많은 지도의 말씀에 감사드린다”며 “경남농협은 농업인의 고충을 세심하게 살피고, 농업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농협운영자문위원회는 농업계를 비롯해 언론계, 학계 등 각계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남농협 사업과 운영 전반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자문기구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