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 대전2호 가입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재)우성사료문화재단(이사장 정보연)이 지난달 29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가 주관하는 나눔명문기업 대전2호로 가입했다.

이날 가입식에는 한재규 우성사료 대표이사와 정태회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모두가 철저한 발열 체크와 손소독을 마친 후 진행됐다.

한재규 대표이사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임직원들과 더불어 앞으로도 나눔실천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며 “우성사료 또한 지속적으로 나눔실천을 이어가 대전의 또 다른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성사료문화재단은 우성사료의 지역사회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2009년 설립된 이후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실천을 펼쳐온 가운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더해져 누적 기부 금액이 9억 원에 달한다. 지난 연말부터 기부한 금액만 약 6000만 원에 달해 대전에서 2번째 나눔명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우성사료는 창업 이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명을 잊지 않고 실천하고 있다. 사료를 만들고 판매하는 일이 주된 기업활동이지만 형편이 어려운 축산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눴다. 이밖에도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노숙인을 위한 무료급식소 밥 퍼주기, 연탄 나르기, 재해지역 복구활동, 코로나19 극복 지원성금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