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목·폐목은 물론 잔가지,피죽과 파쇄끝단까지 한번의 파쇄로 완벽한 톱밥을 생산할 수 있는 이동식 톱밥제조기가 개발되어 양축농가등 톱밥을 사용하는 수요자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각종 파쇄기 전문 제작·공급 업체인 (주)동명기계(대표 이한구)가 지난 1년여동안 1억여원의 개발비를 투자한 동명 이동식톱밥제조기는 기기내에 분쇄장치와 선별장치가 함께 내장 돼있어 한번 투입으로 입자가 일정한 톱밥을 대랑생산할 수 있는 선별식 톱밥제조기다.

실용신안특허등록 출원중인 이동식톱밥제조기는 파쇄톱날 조립이 간편해 교체와 구입이 쉽고 용접하지 않고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수명이 길어 경제적이다.

또한 구동은 경운기,트렉터등 동력농기 이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공정없이 한번 파쇄로 생산된 톱밥은 우사,돈사,계사등의 깔개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버섯재배,시설원예,종묘장,화분,조경,과수원의 덮개용등 용도에 맞게 대랑생산이 가능하다.

이러한 동명의 축적된 기술은 국내 최초로 경북 안동에 위치한 비룡톱밥(대표 홍옥표)에 제재(製材)_파쇄(톱밥제조)_차량·포장출하에 이르는 전공정을 자동화 톱밥제조 공장을 준공 가동케 함으로써 우수성을 인증받았다.

『열악한 환경에서 개발의 어려움은 많았지만 톱밥사용농가의 숙원이라 할 수 있는 잔가지,피죽을 파쇄하고 남은 끝단을 파쇄하여 톱밥을 생산할 수 있는 톱밥제조기를 개발,수요자에게 공급할 수 있다는데 자긍심을 갖는다』는 이한구사장은 『축산농가등 수요자가 많이 이용하여 소득증대에 기여되기를 기대한다』고 개발동기를 설명했다.(문의 032_655_8327)이기화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