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제 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다음달 2일까지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국민의 식생활 안전과 위생의식이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콜드체인 선진화를 리드해 나갈 콜드체인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식품콜드체인협회와한국물류연구원이 협력해 개설한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이론 강의와 더불어 우수콜드체인 현장방문, 해외연수로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실무와 이론을 융합한 현장지향형 교육(대면)과 비대면(ZOOM)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관련 학계, 업계, 정부, 연구 분야의 전문가와 다양한 콜드체인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교육 참가자들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솔루션 도출 능력을 향상함으로써 콜드체인 비즈니스를 통한 기업의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제 2기 교육은 오는 다음달 4일부터 시작되며 오는 12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6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콜드체인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거나 콜드체인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콜드체인협회 홈페이지(kfcca.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