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 교육 참가자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국민의 식생활 안전과 위생의식이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콜드체인의 선진화를 리드할 콜드체인 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에서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개설한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이론 강의·과제연구와 더불어 우수콜드체인 현장방문, 해외연수로 구성됐으며 실무와 이론을 융합한 현장지향형 교육으로서 대면과 비대면(ZOOM) 강의가 동시에 진행된다. 

콜드체인과 관련된 학계, 업계, 정부, 연구 분야의 전문가와 다양한 콜드체인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교육 참가자들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 개선과 솔루션 도출 능력을 향상시키고 콜드체인 비즈니스를 통한 기업의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콜드체인 산업, 식품 안전·관리, 콜드체인 패키징, 현장 견학·해외 연수·세미나, 콜드체인 사례 연구가 포함된 ‘Knowledge step’과 식품 콜드체인 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설비, 콜드체인 운송, 콜드체인 물류시설, 콜드체인 정보 관리가 포함된 ‘Solution step’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다음달 17일 시작으로 오는 12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6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콜드체인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거나 콜드체인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리나라 콜드체인의 선진화를 이끌어 나갈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웹사이트(kfcca.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