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국 443개 업체 참가
혁신적 신기술 농기계·자재 선봬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농업의 미래상 제시와 경쟁력 강화, 국내 농기자재 산업발전육성과 농기계 수출 촉진·첨단화 유도를 목적으로 하는 2022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KIEMSTA 2022)가 지난 2일 개막식을 갖고 5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국내·외 업체들의 참가 열기가 매우 높았다. 미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중국, 일본 등 25개국 443개 업체가 참가하며 해외바이어를 포함해 20만 명의 참관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키엠스타는 1992년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회를 거듭할수록 참관객과 참여업체, 상담규모가 커지면서 세계 4대 농기계박람회인 미국 루이빌(Louisville), 독일 하노버(Hannover), 프랑스 시마(SIMA), 이탈리아 에이마(EIMA)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박람회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더불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6년과 2018, 2회 연속 국제박람회 인증을 획득하며 그 위상과 권위를 공고히 했다.

올해 키엠스타는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농업의 미래 성장산업화를 선도할 혁신적인 신기술 농기계·자재가 선보인다. 무인 자율주행 농기계, 농업용로봇, 전기농기계, 농업용드론 등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농기계·자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품목별 전시관에서는 밭농업기계, 과수·원예·축산기계, 농산가공기계, 스마트온실 정보통신기술(ICT)기자재 등 다양한 기종을 전시한다. 최신 기술동향을 한눈에 살펴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핵심인 스마트농업혁신관에서는 IC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혁신 제품과 기술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과거 경험과 직관, 노동력에 의존했던 농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해 생산성, 효율성, 품질 향상 등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업의 변화된 발전상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대행사로는 글로벌 농기계 산업기술 동향과 전망에 관한 국제학술심포지엄, 스마트온실 정책·수출확산 세미나, 농업용로봇 경진대회, 농기계 연시·체험,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이번 키엠스타를 통해 전 세계적인 농업분야 혁신의 모습과 미래 농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체험하며, 우리 농기계·자재 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FL INTERVIEW] 김신길 KIEMSTA 2022 주최위원장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신길 KIEMSTA 2022 주최위원장

 

"농업·농기계·자재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상 제시 밑거름 되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그동안 중단됐던 농업기계박람회가 마침내 열리게 됐다. ‘2022 대한민국국제농업기계자재박람회(KIEMSTA 2022)’의 전시규모와 내용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린다.

‘2022 대한민국국제농업기계자재박람회’(KIEMSTA 2022, 이하 키엠스타)는 국내·외 기업의 스마트 농기계·자재 전시를 통한 산업 육성과 수출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1992년 서울국제농기계박람회(SIEMSTA)로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올해 키엠스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국내·외 업체들의 참가 열기가 매우 높다. 미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중국, 일본 등 25개국(한국 포함) 443개 업체가 참가하며 해외바이어를 포함해 20만 명의 참관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기간 동안에는 무인 자율주행트랙터, 농업용드론, 농업용로봇 등 스마트 농기계를 비롯해 밭농업기계, 경운·정지기계, 정식·파종기계, 농산가공기계, 수확기계, 과수·임업·축산기계, 스마트온실 ICT기자재 등 품목별로 다양한 농기계·자재를 전시한다.

최신 기술 동향과 미래농업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 것으로 알고 있다. 지난 박람회와 비교해 이번 박람회에 눈 여겨 볼 점은.

키엠스타는 국제박람회인 만큼 수출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해외바이어와 기업 간 수출비즈니스 촉진을 위해 수출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힌다. 박람회장을 찾은 해외바이어에게는 수출상담과 관련업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출입 절차와 관세 등 무역 관련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에게는 수출입 절차와 계약 등 무역실무 지원,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농업기계학회와 세계농기계단체(Agrievolution alliance)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글로벌 농기계 산업기술 동향 및 전망에 관한 국제학술심포지엄은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의 농기계산업 전문가를 통해 대륙별 농기계산업 현황과 해외기업의 기술개발 동향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아다. 세계 농기계산업 동향과 전망을 통해 우리나라 농기계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활성화를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농업용 로봇 경진대회’, ‘스마트온실 정책 및 수출확산 세미나’, 자율주행농기계 연시장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이번 KIEMSTA에서 기대하는 성과는.

이번 키엠스타는 전 세계적인 농업분야 혁신의 모습과 미래 농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가 농업·농기계·자재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가는 데 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

또한 키엠스타를 통해 우리 농기계·자재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수출이 촉진돼 올해 농기계·자재 수출 17억 달러 달성과 우리나라가 세계 8대 농기계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

 

#‘KIEMSTA 2022’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농기계조합은 참가업체와 참관객 모두가 만족하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이번 키엠스타가 여러분에게 새로운 안목과 새로운 기회를 드리는 장이 되기를 소망하며,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박람회 개요

행사명 : 202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KIEMSTA2022)

목적 : 국내·외 기업의 첨단농기계농자재 전시와 정보제공을 통한 농기자재산업 육성과 해외진출 촉진

기간 : 2022112~509:30~17:00

장소 : 대구광역시 EXCO

주최 :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대구광역시, 농민신문사

규모 : 25개국 443개사

전시 : 첨단농기계(자율주행농기계, 스마트팜 등)

               밭농업 여성친화형 농기계 전시

               농업분야별(밭작물, 과수, 축산(양계 양돈 가공 등)

               농기계, ICT스마트팜자재 전시

 

 


 

[KIEMSTA2022 부대행사 안내]

 

#수출 매칭 프로그랭 운영

운영기간 2022112~5

목적 : 국내업체와 해외 바이어간 매칭서비스와 해외 진출 희망기업을 위한 국내업체 지원

주요내용

  (해외바이어 지원) 해외바이어 수출상담·관련업체 매칭 서비스, 수출입절차, 관세 등 무역관련 서비스 지원

  (출품업체 지원) 수출입 절차, 계약 등 무역실무와 외국 바이어와 통역서비스 지원

 

#국제농기계학술 심포지엄

운영기간 : 2022112~3

목적 : 글로벌 농기계 산업동향과 전망 등을 통한 국내 농기계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활성화 도모

주요내용

  (내용) 유럽, ·북아메리카, 농기계산업 전문가를 초청하여 글로벌 농기계 산업 현황과 기술동향 소개

  (참석자) 해외 농기계 단체, 연구소, 국내 산··연 전문가 300여명

* 한국농업기계학회, Agrievolution Alliance(국제농기계협회), Topcon(자율주행부품생산업체), UNACOMA(이탈리아 농기계 협회), AEM(미국 농기계건설기계제조협회)

 

#농업용 로봇 경진대회

운영기간 : 2022113

목적 : 농업분야 첨단 기술·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고 농업용 로봇 기술의 연구개발 촉진

참가자격 : 국내 대학 학부 또는 대학원 재학생

  * 대상(장관상), 최우수상·우수상(농진청장상), 특별상 2(농기계조합이사장상)

 

# 스마트팜 정책 및 수출 확대 세미나

- 시설원예산업 발전방안 모색 정책세미나(2022113, 서관 3)

- 스마트팜 기술·수출 활성화 세미나(2022114, 서관 3)

목적 : 스마트팜 정책 이해도 제고와 수출 활성화 방안 모색

주요내용

  (내용) 스마트팜 주요 정책방향, 국제 농업협력 사업 추진방향, 수출 확산 방안 등 발표·토의

  (참석자) 국내 학계, 해외 스마트농업 기자재 업체, 관련 연구소, 지자체 공무원 등 100여 명

 

#농기계 체험장 운영(11.2~5)

목적 : 트랙터 등 자율주행 농기계 시연, 농기계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첨단 농업기계 이해도 제고와 보급 확산

주요내용

  1500(60m × 25m) 규모에서 자율주행 트랙터, 무인주행 방제기 시연

  ※ ㈜대동, LS엠트론, TYM, 하다, 글로벌인더스트리, 아세아텍, 장자동화, 네오, 호산나, 에스지드론

 

#경품 이벤트(11.2~5)

목적 : 참관객 참여 유도를 위해 박람회장 전체를 관람한 참여자 대상으로 농업기계와 생활가전 경품 추첨

  * EXCO 동관·서관 전시장, 농기계 체험장 등 방문시 출입증을 RFID 기기에 태그, 태그 정보로 박람회 전체 참관 여부 확인

주요내용

  (경품추첨) 매일 16:00시 추첨(일 평균 96)

  (경품현황) 386(관리기·예초기·전기밥솥·TV·자전거 등)

 

 


 

[눈여겨볼만한 농기계·자재]

 

[대동] www.daedong.co.kr

 

#하이테크&프리미엄 트랙터 ‘HX1300’·‘HX1400’

대동 HX1300(132마력), HX1400(142마력) 모델은 하이테크(Hi-Tech)’로 관리와 작업 편의성, 디자인, 엔진 성능까지 극대화한 국산 트랙터로 최대 마력이 130~140마력대(PS)의 대형 트랙터다. HX는 대동의 플래그쉽 모델로 하이테크 기반의 관리와 작업 편의성이 장점이다. 관리 측면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트랙터의 원격 제어와 관리가 가능한 정보통신기술(ICT)기반의 대동 커넥트(Connect)’를 채택해 농기계 토탈 관리 서비스를 제공, 고객은 트랙터 관리를 최소화하는 등 농업에 더 집중할 수 있게끔 설계했다. 작업 편의성도 뛰어나다. 먼저 국내 트랙터 중 최초로 직진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했다. 지정 구간에서 트랙터가 자동 직진해 직선 작업을 요하는 고랑과 두둑 형성, 집초나 베일 작업 등에서 핸들 조작 없이 빠르고 쉽게 일을 할 수 있다.

 

#직진자율주행 이앙기 ‘DRP’

6DRP60(디젤·가솔린)8DRP80(디젤) 이앙기 DRP 시리즈는 직진자율주행을 비롯한 다양한 전자동 기능을 탑재해 이앙기 조작의 편리함과 이앙(모내기)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1인 이앙(모내기) 시대를 열어갈 모델이다. 이앙을 시작할 때 최초 1회 직진 자동 레버를 조작해 간편하게 직진 자동 구간을 등록하면 해당 구간 내에서 이앙기가 자동 직진해 작업자는 별다른 조작 없이 모를 심을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60~90(모의 개수)의 이앙 작업이 아닌 37, 43주의 소식 이앙 기능을 DRP60(옵션), DRP80(기본)에 채택해 모 공급 비용까지 절감, 농가 소득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LS엠트론] www.lstractor.co.kr

 

#하이테크 기술이 집약된 고품격 프리미엄 트랙터 ‘MT7’

 

MT7 시리즈는 75마력, 95마력, 102마력, 117마력의 라인업을 갖췄다. 트랙터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엔진을 품질과 성능이 검증된 친환경(Stage5) 이탈리아 FPT(Fiat Powertrain Technologies) 엔진으로 적용했다.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FPT 엔진은 동일한 배기량에도 더 큰 힘을 발휘하며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높은 동력 인출 장치(PTO) 출력을 구현해 후방 작업에 탁월하다. MT7 모델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국내 최고 수준의 수평 제어 기능이다. 굴곡이 많은 우리나라 농지 특성에 맞춰 업그레이드 된 MT7의 높은 수평 유지 성능과 제어 기능의 정밀도는 일정한 깊이로 작업해야 하는 경운작업과 물 논에서의 평탄화 작업에 용이하다.4

 

#국내 최초 가변형 뒤차축 적용, 논밭 어디서든 강력한 힘 발휘 ‘MT4’

MT4(58마력/63마력/68마력)모델은 논(), () 어디서든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작업할 수 있는 LS의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로 외장형 유압 실린더를 통한 높은 유압 양력 구현으로 무거운 작업기도 안정적으로 들어올릴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모델이다.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가변형 뒤차축을 적용한 MT4트랙터는 재배 작물에 따라 뒷바퀴의 폭을 최대 210mm까지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지형과 작물에 맞춤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세련된 이미지와 강인한 느낌이 드는 후드 디자인과 신규 캐빈은 스포츠카와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백색 LED 헤드램프와 작업등을 장착해 야간 작업의 효율성 또한 높은 모델이다.

 


 

[TYM] tym.world/ko

 

#중저속 RPM에도 고출력 자랑 ‘T130’

 

T130 트랙터의 129마력의 도이치 커먼레일 엔진은 중저속 RPM에도 고출력·고토크를 자랑하며 고장이 적고 수명 주기가 길어 생산력이 뛰어나다. 또한 보쉬(BOSCH)의 최첨단 전자 유압 제어 시스템을 장착해 안정적인 고강도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대형 수도작 혹은 밭작물 생산 농가, 축사 농가 작업에 탁월하다.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T130은 핸들 각도와 후진 기어 입력에 따라 회전, 후진 상승하고 오토 동력인출장치(PTO) 기능이 있으며 운전자 특성과 조건에 맞춰 수평, 감도, 높이 등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자의 편의성과 환경을 고려해 주행 중 출렁거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해 승차감이 좋다.

 

#초강력 엔진과 운전자 중심의 편의 기능 콤바인 ‘CX6130VC’

TYM의 국산 6조 콤바인 CX6130VC는 강력한 엔진과 운전자 중심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높은 생산성을 발휘한다.

CX6130VC는 얀마 티어-4 수입 엔진을 탑재해 출력 향상과 연료 절감을 동시에 만족한다. 이 엔진은 중저속 RPM 영역에서 동급 경쟁사 대비 높은 토크를 생성해 효율성을 높이고, 수확 시간을 단축시켜 이모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터널형 하부 주행 프레임과 배 모양 구조의 크롤러를 갖춰 안정적인 습전 작업이 가능하다. 다양하고 편리한 조작 기능도 장점이다. 레버 하나로 예취부 상승과 하강, 좌우 선회, 방향 수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며 차체 수평 제어장치 등 인체공학적 설계로 조작이 편리해 작업 피로가 적다. 유압자동제어미션을 적용해 정밀성과 작업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주행용과 선회용 HST를 별도로 장착해 부드러운 선회로 작업이 수월하다.

 


 

[아세아텍] www.asiakor.co.kr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프리미엄 트랙터 ‘MF8S’

아세아텍 MF8S(205~305hp)는 세계 여러나라의 고객과 운영자를 대상으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편안함, 사용 편의성, 비용 대비 가치, 탁월한 신뢰성, 직관적이고 편리한 제어기능, 최대 전력의 효율성과 연결성 등 가장 까다로운 장비도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MF 8S는 최대 20마력 이상의 동력 부스트와 약간의 추가토크가 필요할 때마다 추가 토크를 제공하는 엔진동력관리의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엔진은 최신 스테이지 V AGCO POWER 6기통·7.4리터 엔진으로 낮은 RPM에서 더 많은 전력, 토크와 성능을 제공해 운영비용을 절감한다. MF 8SDYNA VT 미션은 편안함과 최대 동력을 올리는 무단 변속 기능을 제공한다.

 

#고강도 베어링으로 내구성 증대한 원형결속기 ‘ROLLANT540RC’

아세아 ROLLANT540RC 베일러는 15개의 강화롤러(두께 4mm, 롤러 축경 50mm)와 고강도 주강 베어링 적용으로 강력한 베일 압력에도 내구성이 증대 됐으며 고압축 베일을 형성한다. 롤러 베어링의 구리스 주입 장치는 전자식으로 구리스 주입 시간 조정이 가능해 가장 정확한 구리스 주입으로 베어링 내구성이 증대됐다. 베일 작업시 로토컷 날 수를 조정(0, 7, 8, 15개 선택 가능)할 수 있는 옵션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텅스텐 코팅 칼날은 마모성이 적고 내구성이 증대됐다. 4 로터시스템은 빠른 작업에도 작물 인입이 빠르고, 작물을 4번에 걸쳐 절단하므로 작업 부하가 적게 걸려 작업 속도가 빠르다.

 


 

[한국구보다] www.kubotakoera.com

 

#KVT 미션 채용으로 무단변속 실현 ‘MR1157H 트랙터

 

MR1157H는 구보다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트랙터로 구보다 최신의 기술이 집약된 MR시리즈 트랙터의 최상위 모델이다. 강력한 115마력의 티어-5 V3800 엔진을 탑재한 MR1157H 트랙터는 수평제어기능, AD배속턴, 오토4WD 등 기존의 MR트랙터가 가진 기능과 장점들을 모두 계승하면서 MR1157H만의 차별점을 갖춘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KVT 미션의 탑재를 들수 있다. 구보다의 KVT미션은 구보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무단변속 미션으로 HST에서 전달된 동력을 하이-로우의 2가지 유성기어를 통해 효율적으로 각각의 클러치에 전달한다. 따라서 동력 손실이 적고 보다 부드럽게 변속이 가능해 자동차와 동일한 느낌의 변속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순정상태 그대로 밀파 가능 구보다 KNW이앙기

 

KNW6S(6)KNW8S(8)로 구성된 신형이앙기는 일반사양과 GPS사양 그리고 시비기의 유무에 따라 총 8기종으로 라인업을 구성돼 있다. 6조는 20.5마력, 824.6마력의 출력으로 최고작업속도 1.85m/s를 자랑하며 순정 상태 그대로 밀파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GPS사양(KNW6S-GS, KNW8S-GS)의 경우 구보다 정보통신기술(ICT)의 집약체로 직진유지기능, 주간유지기능, 시비량 유지기능(슬립보정)으로 이앙작업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동일하게 훌륭한 이앙작업과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직진유지 중 일정치의 한계선을 일탈 시, 알림과 함께 조향 보조를 서포트 하는 조간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돼 있어 편의성과 정밀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다이얼식 멀티스위치를 채용,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며 4.3인치의 컬러액정패널을 채용해 작업의 진행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다.

 


 

[얀마농기코리아] www.yanmar.com/kr

 

#강력한 힘과 저연비 실현 ‘YT시리즈 트랙터

 

YT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커먼레일(CR) 엔진이 장착돼 있다. 신형 CR엔진은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있어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편리한 조작을 위해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배치했고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는 칼라모니터는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또한 e-컨트롤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해 고능률, 고정도의 작업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엔진회전을 억제함으로 기존 모델에 대비 20% 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발휘된다. 엔진, 미션, 수평제어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통신 기능은 작업 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발휘한다.

 

#강력한 힘과 뛰어난 연비 ‘YR6DA(6조식)’, ‘YR8DA(8조식)’ 이앙기

 

YRDA SERIES 이앙기는 강력한 힘과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는 21마력의 디젤엔진이 장착됐다. 이앙기는 탑재된 엔진 출력의 약 90%가 주행부에서 소비된다. YRDA에 장착된 HMT(Hydro-Mechanical Transmission)는 전달효율이 좋은 기계식 미션과 조작이 편리한 유압 미션을 결합한 방식으로 차륜에 부하가 큰 습전에서도 여유롭게 이앙작업을 할 수 있다. 연료탱크 용량도 37리터로 4.5ha 정도의 작업이 가능해 중간에 급유하지 않고 하루 작업을 넉넉히 할 수 있다. 작업시 일련의 조작(식부 승·하강, 식부클러치 입·, 마커작동)을 자동화 하는 견고한턴기능과 악셀, 클러치, 브레이크가 모터로 연동되어 작동하는 주행페달은 경쾌하고 편리한 조작을 가능하게 한다.

 


 

[명성] www.myungsung.co.kr

 

#타사와는 다른 스윙형식의 칼날방식 베일러 ‘KUHN FB3135 PLUS’

 

쿤 베일러에 장착된 오거는 하독스 재질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오거날 형상은 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허로 타사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혁신적인 칼날 시스템은 일반 칼날 방식이 아닌 스윙형식으로 일반 칼날보다 우수한 절삭력을 자랑한다. 칼날부는 설정 개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왕복 청소해 모든 상황에 최적의 칼날 성능을 보장한다. 로터와 오거의 일체형 구조로 코너작업시 막힘이 적고 픽업과 로터간의 거리가 짧아 많은 양의 작물을 막힘없이 작업한다. 디블럭(DEBLOCK)시스템을 장착해 오거가 정지할시(막히면) 센세가 인식되고 자동으로 밑판이 내려가며 막힘 해소 후 자동으로 밑판이 올라가는 등 안정성을 확보했다.

 

#안전고리 없이 빠른 폴딩작업 실현 ‘Vicon ANDEX644M’

Vicon ANDEX644M 집초기는 특수 실린더 구조로 안전고리 없이 빠른 폴딩 작업을 실현한다. 보강된 트랙터 3점 링크 연결로 안정적 제품 구조를 갖췄다. 40개의 고강도 타인발이 완벽한 집초 성능을 제공하며 집초기 양쪽에 안전바를 장착해 이동 중 흔들림을 감소했다. 또한 로터마다 지면 굴곡에 반응하는 광폭 타이어 4개를 장착 안정적인 작업을 수행한다. 굴절방식 링크로 트랙터 본체에 연결하며 접이식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한성티앤아이] www.hstni.com

 

#송풍량변환기능 통해 완벽방제 가능 ‘SS-ATOMIV1000’

 

ATOM 방제기는 AL합금 축류팬과 3중 구조의 송풍장치를 채택해 최상의 방제능력과 방제효율을 제공한다. 냉난방, 공기정화, 오디오, 후방카메라 등을 장착, 고객에게 최고의 쾌적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후방의 상황을 운전석에서 상시 확인 가능하므로 작업성과 안전성이 크게 향상됐다. 송풍량 변환 기능을 통해 과수의 종류나 수령 등 제반 조건에 관계없이 완벽한 방제가 가능하다. 시야가 최대한 확보되도록 설계된 캐빈은 전방 주시가 수월해 운전이 용이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싱크로메쉬 기어를 채택해 주행 중에도 변속이 가능한 3중 스트레이너 방식에 의해 노즐막힘이 없다.

 

#굴절식 붐형 고소작업차 ‘HTI-320K’

 

한성티앤아이의 굴절식 붐형 고소작업차 HTI-320K는 탁월한 작업능력과 주행안정성을 겸비한 굴절식 전동고소작업차다. HTI-320K는 바스켓 전후 레벨링시스템 기능 채택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경사 보정능력을 발휘,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최대적재량 100kg으로 바스켓 회전시스템을 적용, 작업자 의자부분을 회전형으로해 작업범위를 최대 1m 확장한 최초의 굴절식 전동 고소작업차다. 특히 붐과 선회 복합 동작시스템을 적용해 붐과 선회동작을 동시에 가능하게 했으며 주행차폭을 1370mm 축소했다. 궤도이탈방지 IDLE ROLLER, 주행ROLLER, GUIDE, 일체형 구조를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국내 고소작업차 시장에서 축적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결된 제품으로 우리나라의 지형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불스] www.ibulls.co.kr

 

#승용자주식 마늘수집기

 

밭농업기계 전문생산기업인 불스가 마늘수집기를 개발해 첫 선을 보였다. 승용자주식 마늘수집기는 땅속에서 굴취 후 노지에서 2~3일간 자연 건조된 마늘을 수집 체인으로 수집하고 이송·선별 장치를 통해 후방으로 이송하며 이송된 작물은 톤백에 수집되는 구조로 수확작업에 소요되는 노동시간을 9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중량이 가벼워 선회성이 좋고 크롤러 형식의 주행장치 사용으로 요철 적응성이 우수하다. 또한 기체가 안정적이며 수평제어장치 장착으로 지면에 대한 적응성이 우수한 특성이 있다. 수집부의 고무릴은 마늘을 남김없이 끌어 올리는 한편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땅속작물 수확기

 

땅속작물 수확기(BG-1300HC)는 고무롤러 이송 방식으로 마늘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마늘 뿌리의 흙을 깨끗하게 털어주며 브러쉬 롤러가 장착돼 있어 남아있는 흙을 이중으로 털어줌으로써 약간 습한 토질에서도 마늘을 깨끗하게 수확할 수 있다. 또한 수확작물 가이드가 있어 수확된 마늘을 두둑 중앙에 모아줘 수집 등 후속 작업이 용이하다. 또한 스키드 형태의 지지대 높낮이를 조절해 각 지역별 토질에 맞는 최적의 수확 각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수확 작업이 편리하다. 최상의 고무 롤러 재질을 사용해 마늘 손상이 적고 A/S 요인도 최소화했으며 고무 롤러 강도를 3단으로 조절해 흙털림에 있어 최상의 성능으로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희망농업기계] www.희망농업기계.kr

 

#견인형 퇴비살포기

 

트랙터 본체의 유압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자체 유압 발생으로 트랙터 간 유압류의 혼유를 방지한다. 또한 특수강 재질로 제작돼 인장력과 내마모성을 극대화했다, 관성 브레이크와 차 브레이크를 적용해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마지막으로 오토텐션 시스템을 적용, 이송 체인의 장력이 느슨해졌을 때 압축 스프링이 자동으로 체인 장력을 강하게 한다.

 

#농업용 운반차

 

유압 덤프 기능으로 적재물 하역에 용이하며 유압식 리프트로 최대 1.5m 상승이 가능해 고소작업이 가능하다. 농업과 축산업 등에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고 과수원, 하우스 등 좁은 공간에서 작업이 용이하다. 또한 여성친화형 농업기계로 제작돼 지면으로부터 450mm 떨어진 부근에 도움닫이 발판이 부착돼 있어 쉽고 안전하게 탑승이 가능하다.

 


 

[대동테크] www.ddtech.co.kr

 

#측창형 TMR사료배합기

 

세계 최초 측창 부착식 TMR사료배합기로 알루미늄 측창을 사용해 칼날 교체의 편이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NET 신기술 인증, 편이성과 내구성이 개선된 측창형 TMR사료배합기는 업계 최초 감속기 3년 무상 A/S, 헬리컬기어 적용, 진동과 소음 최소화 등을 실현했다. 업계 최초 TMR 중력감지 안전시스템, 안전키, 적외선 감지시스템으로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모바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하다.

 

#곤포사료공급기 다푸러

 

대동테크 곤포사료공급기 다푸러는 중소 규모농가의 조사료 급이 고민을 획기적으로 해결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트랙터나 스키드로더, 지게차 등 다양한 장비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원리는 두루마리 휴지처럼 감긴 상태를 완벽하게 풀어내는 것으로 획기적인 장비로 평가된다. TMR사료배합기, 볏짚절단기가 없는 농가의 조사료 급이 고민을 해결해준다. 절단 시설 없이 풀어서 급이를 하기 때문에 노동력이 절감되고 급이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다. 간편한 조작으로 손쉽게 급이가 가능하고 양방향 배출로 사용 편이성이 높다.

 


 

[지금강이엔지]multiseeder.co.kr

 

#트랙터 부착형 다기능 건답 파종기

 

다기능 건답 파종기는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로 8, 10조로 구성돼 있다. 다기능 건답 파종기는 벼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작물(보리, , , 수단그라스 등)의 파종이 가능하다. 다기능 건답 파종기의 장점은 건답에 최적화된 파종이 가능하며 어떠한 종자도 파종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파종과 동시에 측조시비가 가능하다. 배수골 생성 동시에 복토가 가능하며 배수골 형성이 더 넓게 가능하다. 배토기의 배수골 깊이를 최대 20cm 깊이까지 조절 가능하다.

 

#레이저균평기

 

레이저균평기는 고정형, 고정경사형, 확장형 3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다. 레이저균평기는 레이저 제어기를 탑재해 흙을 옮기고 땅을 고르게 만들어 주는 첨단장치다. 자동 레이저 제어기를 통해 지면의 모든 면적을 1~2cm 오차범위로 균평작업할 수 있다. 논이나 밭의 균평은 제초(농약성분)효과를 균일하게 공급한다. 논밭 균평 후 종자 파종시 종자의 썩음과 마름을 방지한다. 또한 물 깊은 곳으로 우렁이 몰림 현상을 방지한다.

 


 

[태성공업] www.taesung.co.kr

 

#체인식 퇴비살포기

 

적재함 바닥면은 반영구적인 합성수지판을 적용했으며 측면판은 내부식성에 강한 스테인레스 강판을 사용, 내구성과 디자인을 충족시켰다. 비터뭉치의 개방으로 청소작업이 용이하며 기타 운반작업 후 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배출문 개방시 수평으로 개방돼 작업 중 후방 관찰이 용이하며 그 높이를 최소화했다. 또한 퇴비 이송을 위한 컨베이어 체인의 속도를 조절해 퇴비살포량과 속도를 조절한다. 국내 최초로 고성능 수직 2축 비터를 적용해 고회전력으로 퇴비의 비산능력을 최대화했다. 작업 중 이물질이 배출될 때 비터의 날개가 회전해 이물질이 보다 안전하게 배출되고 동력전달장치에 파손을 최소화한다.

 


 

[두루기계통상] www.dooroo21.com

 

#땅속작물수확기(마늘전용수확기) ‘DR-1300GH’

 

마늘수확기 전용 핑거롤러식 땅속작물수확기 DR-1300GH는 핑거롤러 이송 축의 개수가 7열로 돼 있어 기대 전체 길이가 짧고 가벼워 저마력의 트랙터(45마력 이상)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 수확기 굴취날 바로 뒤에 원형 털림축이 부착돼 핑거롤러축에 각종 이물질이 감기는 현상이 적고 운전자가 깊이를 조절하는 대응력이 좋아 작물 손상은 최소화하면서도 작물 뿌리에 붙은 흙을 최대한 털어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강하고 질긴 재질로 핑거롤러를 제작해 마모가 적을 뿐만 아니라 작물 손상을 줄여 작업속도와 효율도 매우 높다.

또한 수확된 작물이 좌우로 흩어지지 않고 두둑 중앙으로 모아지도록 골파개장치가 부착돼 있으며 핑거롤러 덮개 역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경화되지 않는 재질을 적용했다.

 

 

[신화정공] www.21shinhwa.com

 

#하우스 내 무매연·무소음 신화 그린 전동파종기

 

농작물 파종기 전문업체 신화정공은 하우스내 무매연, 무소음 등 친환경을 실현한 신환 그린 전동파종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신화정공의 파종기 노하우를 살려 안정적이고 우수한 조작성을 자랑한다. 친환경 전동파종기는 인건비 절감과 씨앗 절약으로 경제성을 실현했다. 또한 간단한 조작으로 정밀파종이 가능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다양한 씨앗 파종이 가능하다. 파종이 가능한 씨앗은 무, , 시금치, 열무, 당근, 배추, 알타리무, 쑥갓, 아욱, 비트, 우엉, 고수, 루꼴라 등 이다.

 


 

[대원지에스아이] www.daewon.com

 

#식품이물질선별기 ‘KB+1200’

 

현재 약 60여 종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는 대원GSI의 식품용이물색채선별기와 색채선별기는 최고의 센서선별기술을 바탕으로 원료의 종류, 순도, 효율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원의 기술력은 다양한 원료에 혼합된 불량과 이물질을 가장 효율적으로 선별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높이고 있다. 3D스테레오 카메라 구조(옵션)를 적용한 6면 검사시스템은 깍두기, , 치킨무 등 다면체 원료선별에 최적화돼 있다. 대원선별기시리즈의 선별품목으로는 멸치, 새우, 자반, 톳 등 수산물 선별·마늘, , 대추, 해바라기씨, 호박씨, 헤이즐넛, 커피 등이 있다.

 


 

[무성항공] www.ms-aviation.com

 

#농업용 무인헬기의 대명사 ‘FAZAR’

 

FAZER는 수냉식 4사이클 수평대향형 엔진을 탑재해 고도 1000m, 30도 기온의 극한환경 속에서도 상시 24리터 적재가 가능한 강력한 엔진으로 뜨거운 여름철에도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한다. 1회 이륙 시 약 20분 동안 29752(9000)의 농약살포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농약살포 작업뿐만 아니라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 입모 중 파종과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등 축산업계에도 활용된다.

 


 

[제광산업공사] www.jaekwang.co.kr

 

#육묘용 산파일괄자동파종기 ‘JK-3000’

 

‘JK-3000’은 볍씨 파종시에 상자투입-상토-흙모서리면취-물뿌리기-파종-복토를 완전자동화해 인력난을 해소함으로써 인건비 절감과 작업효율 극대화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일조해 오고 있다. 시간당 작업속도를 700장에서 1700장까지 자유조절할 수 있고 볍씨파종부에서 볍씨량을 자체 조절 가능해 작업자 편의성 증대와 보다 세밀한 육묘파종이 가능하다.

 


 

[애그리로보틱스]www.agrobotics.co.kr

 

#170년의 기술력을 품다 원형베일러 ‘RB3130F’

 

애그리로보텍의 주력제품 중 하나인 원형베일러 RB3130F170년 기술력을 자랑하는 메시퍼거슨(Massey Ferguson)사 제품으로 조작이 간편하고 실시간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E-Link 프로그램을 갖췄다. 또한 항상 균일한 형상의 베일을 보장하는 기계식 뒷문 장치와 순간적인 구동정지에도 주요 구동부를 보호해주는 프리휠 클러치, 베일의 원할한 배출과 확실한 베일압을 보장하는 달팽이형 챔버를 자랑한다. 또한 동력을 최적으로 분산시켜 베일의 그립과 회전력을 증가시킨 양방향 구동체인 연결과 인입되는 작물의 막힘 현상을 최소화 시켜주는 하이드로플렉스 컨트롤 등의 기능을 보여준다.

 


 

[로보드림()] www.goldractor.kr

 

#세계 최초 다기능 트랙터 로보랙터

 

소를 대신하는 트랙터는 있지만, 손을 대신하는 트랙터는 없었다. 로보랙터는 로보드림에서 순수 국내기술로 생산하는 세계 최초 다기능 트랙터로 우리나라의 농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유일무이한 트랙터이다. 또한 트랙터 1대로 굴삭기, 지게차, 집게, 스키드로더 등 다양한 장비 역할을 할 수 있고 어떤 농업환경에도 최고의 작업 효율성을 보장한다. 로보랙터는 로봇팔과 터의 합성어로 지금까지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농기계다.

특히 로보랙터에 장착돼 있는 백호를 통해 사용자는 이제껏 기존 트랙터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없었던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

 


 

[진항공시스템] www.jinairsystem.com

 

#진항공시스템 아진(Arjin)시리즈

 

진항공시스템 아진(Arjin)시리즈는 Arjin-1 (10L), Arjin-16 (16L), Arjin-20 (20L) Arjin-S1 (1종 교육용) 4가지 기체가 있으며 가장 수요가 많은 제품은 ‘Arjin-16’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장점은 정밀 분사로 비산이 거의 없는 항공 방제에 특화된 노즐을 사용해 방제시 이웃한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작물PLS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최신의 비행 컨트롤러를 사용해 안정적 비행과 동시에 GPS를 기반으로 한 자동 비행을 통해 조종의 편의성·방제 효율을 극대화 시켰다. 여기에 고효율 배터리 사용을 통해 방제에 필요한 충분한 출력과 비행시간을 확보했다.

 


 

[엘앤에스]

 

#프리미엄파워 농업용고소작업차 ‘LNS-H250’·‘LNS-H200’

 

엘앤에스 프리미엄파워 고소작업차는 과수원에서의 고소작업과 운반작업을 목적으로 개발·제작된 과수원용 고소작업차로 4조 분할 방식(LNS-H250)2조 분할 방식(LNS-H200)2가지 형식의 고소작업차를 선보였다. 엘앤에스의 프리미엄파워 고소작업차는 과수원에서 사다리가 필수인 작업인 전정, 가지묶기, 수분작업, 순치기, 적과, 봉지싸기, 수확, 운반 등 다양한 과수 작업 전반에서 작업능률을 확실히 높여주는 제품으로 고소 작업차 기능과 운반차의 기능을 가진 유일한 다목적 특허 제품이다. 또한 프리미엄 파워 과수작업대(LNS-J500)는 고소 작업차에 없는 기동성ㆍ편이성ㆍ과수가 낮거나 좁은 지역에서도 작업(포도, , 복숭아,, 사과)에 탁월함을 보여준다.

 


 

[경농] www.knco.co.kr

 

#한국시장에 꼭 맞는! ‘시그닛 복합환경제어기

 

경농이 스마트팜을 위한 세계 최고의 반응형 시스템, 스마트팜 전문 브랜드 시그닛을 런칭했다.

경농 스마트팜사업부문에서 개발한 시그닛 복합환경제어기는 최신사양의 한국 맞춤형 복합환경제어기다. 국내 온실에서 사용하는 천창·측창·스크린·보일러 등 대부분의 장비와 호환이 가능하며 특히 제어 PCUI PC가 분리돼 인터넷 연결 없이 손쉽게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온실 확장시 장비 추가가 용이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구매가 불필요하고 프로그램에 포함된 영농일지는 데이터 그래프와 연동하여 확인이 가능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시그닛(siGnit)’경농의 스마트팜사업부문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만든 스마트팜 전문 브랜드이다. signal(신호)signature(특징)의 어근인 signICT를 합성해 만든 명칭으로 스마트팜을 위한 최고의 반응형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익산농기계] www.iksanfm.com

 

#차륜식 보행형 SS‘SUN-200W’

 

익산농기계 차륜식 보행형 동력분무기(SS)기는 내구성이 좋은 국산 키시동엔진을 사용한 소형 차륜식 보행형 SS기로 비닐하우스나 샤인머스켓 포도밭 같은 소형 과수원에서는 기존 SS기를 사용하기 어려워 이를 해결한 높이가 낮고 폭이 좁은 소형 보행형 SS기다. 차륜형 자주식으로 운전대를 사용함으로써 회전반경이 작고 작동이 편리합니다. 특히 송풍휀을 장착해 노즐로만 방제할 때보다 멀리 살포 되고 방제효과가 탁월하다. 긴급상황 발생 시 비상스위치, 클러치, 브레이크 등을 장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전기계공업] www.daijeonsa.co.kr

 

#유지관리비 절감, 작업 속도 최상의 효율 스키드로더 ‘ZW50-5B’

 

스키드로더 ZW30-5는 스키드로더 작업을 하다보면 부족한 부분인 상차높이, , 버킷크기 등의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특수한 기능을 갖췄다. 이 모델은 4톤 미만 농업기계로 분류돼 등록이 필요없어 취등록세와 정기 검사가 필요 없다. 또한 잦은 타이어 교환, 잦은 소모품과 1일 유류비가 많이 드는 스키드로더에 비해 유지관리비가 현저히 절감돼 농가의 경영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지게발, 베일러집게 등 다양한 부착기 사용으로 작업 폭을 확장할 수 있다. 운전 작업의 높이가 높아서 사방면 확 트인 시야로 안전성이 확보돼 뛰어난 작업 속도와 효율을 자랑한다.

 


 

[농업회사법인 허니엣비]

 

#스마트 양봉 시스템 ‘SBH-100G’

 

‘SBH-100G’는 관측형 스마트벌통 시스템이다. 랑스트로스 표준 벌통에 각종 센서류와 벌통제어기가 결합돼 양봉 원격 관제시스템이 구동된다. 지역별·시기별 생태 데이터 연계로 양봉 빅데이터 축적과 인공지능(AI) 활용이 가능하며 벌 생태 개입 최소화로 양질의 생태 데이터 획득이 가능하다. 국내 양봉 공정을 간소화하며 자동화 체계를 구축해 노동력과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소하테크] soha-tech.com

 

#첨단 IT 농업의 시작 유니팜 작물관리시스템 ‘SH-MVP510’

 

최적의 환경에서 작물 생산이 가능한 유니팜 작물 관리 시스템은 제어용 디스플레이(Display)로 작물 재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간편한 설정값 변경과 제어가 가능하도록 돼 있는 컨트롤 시스템이다. 생육 환경 유지·관리를 소프트웨어로 재배사의 이산화탄소(CO2), 온도, 습도, 조명 등 생육 조건을 설정하고 생육 환경 등을 자동으로 수집해 환경 정보를 모니터링한다. 또한 자동·원격으로 냉·난방기, 환풍기, 가습기, 조도 등 환경을 관리함으로써 노동력을 최소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안그린테크] www.okshinan.com

 

#온실환경 통합제어, ··수산업용 제습기 ‘SGD-20S’

 

농용공기교반제습기는 농··수산업용 친환경 제습기다. 온실내 온·습도센서에 의한 공기 순환 방식으로 온실환경 통합제어가 가능하며 유해요인 제거(결로·습기·안개·부직포 등)와 다습으로 인한 병충해 예방(연무병·엽고병·잿빛곰팡이병 등)으로 작물 피해를 방지시켜주며 겨울철 자연환기에 의한 겨율철 열 손실률을 감소시켜 난방비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제습으로 인해 온도 상승효과를 볼수 있다. 농용공기교반제습기는 유동팬형 제습기로 제습, 공기순환 효과를 제품 한가지로 두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대에너텍] www.hdenertec.co.kr

 

#냉장 겸용 농산물 건조기, ‘345A (고급형)’

 

현대에너텍 농산물건조기는 타사 대비 2배가량(50T) 두꺼운 100% 고밀도 폴리우레탄 판넬을 사용, 최저 열손실로 전기요금을 절감하며 외부환경에 민감하지 않은 일체형 직접발포식 구조를 채택했다. 식품회사에서도 사용하는 위생적인 스테인레스(SUS304) 채반을 구비했으며 냉장겸용 농산물건조기 기능으로 수확기에는 고추건조기로, 비시즌에는 냉장고로 사용이 가능하다. 고추전용버튼으로 노년층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원터치 프로그램을 채택했으며 배습시간, 설정온도, 시간조절을 원하는 시간대로 설정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황소농기계] hwangso.kr

 

#스테인레스 전동운반차 자동덤프

 

황소농기계 스테인레스 전동운반차 자동덤프는 노주부타이어 장착으로 불균형 지반에도 강력한 주행력을 자랑한다. 또한 배터리 충전식으로 자연친화형 제품이다. 간편한 작동법으로 사용이 간편한 여성친화형 제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스테인레스 적재함으로 더 튼튼하게 제작됐으며 자동덤프기능 추가로 더 활용성 있게사용할 수 있다.

 


 

[케이제이테크놀로지]

 

#이산화탄소(CO2) 자동배출·주입 콘트롤러 ‘ST-700’

 

버섯농장, 콩나물공장의 재배환경 혁신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버섯과 콩나물은 사람과 같이 산소를 흡입하고 이산화탄소(CO2)를 배출한다. 생장이 활발할 때는 하루 4000ppm 이상으로 재배실 산소농도가 혼탁하게 된다. ST-700CO2 관리농도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배출하고 배출한 만큼 외기 산소를 흡기할수 있도록 배기팬·흡기팬을 사용하도록 돼 있다.

 


 

[아임삭] www.aimsak.com

 

#하루종일 작업가능한 전지가위 ‘BL14P50’

 

아임삭 전지가위 BL14P5014.4V 전압군으로 550WMID 충전 전동 전지가위다. 플러그인 배터리 전지가위 타입으로 높은 편의성과 휴대성 보장(960g, 배터리 포함)과 함께 인체 그립 설계를 바탕으로 한 그립부 최소 직경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구현했다. 장기간 일정한 절단력 유지를 위한 고품질 단조 블레이드가 장착돼 있으며 3개의 배터리 착용으로 하루종일 작업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