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에도 농업·농촌을 둘러싼 대내외적 환경은 그리 밝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돼 농업인들의 농협에 대한 역할과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크게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힘을 합쳐 농업.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유남영 정읍농협 조합장(농협중앙회 이사)은 올해 경영 포부를 이같이 밝히고 “농업인의 영농의욕이 떨어지지 않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농가소득 보전방안 등 다각적인 지원대책과 후속조치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 조합장은 또한 “우리 농업도 FTA 등 시장개방 확대의 냉엄한 현실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성장 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깊은 고민도 함께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조합장은 이를 위해 “농산물 유통사업이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산지유통의 중심인 일선농협을 중심으로 혁신을 이뤄 가겠으며 농업인의 지식경영 능력, 기술활용 능력 및 정보이용 능력을 증진시키고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친환경적이고 고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농촌지역의 경관을 가꾸고 의료시설 및 문화 혜택과 자녀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시킬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줌으로써 도시와 공존하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는 역사적인 중요한 시기에 서 있다는 유남영 조합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의 농업·농촌에 대한 미래의 꿈을 가지고 시대변화에 발 맞추어 먼저 준비하고 혁신하는 자세로 노력할 때에 우리의 밝은 미래가 보장된다”고 확신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