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20일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한국최고의 전통음식 전문가 윤숙자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한국전통음식 정기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정기 강연은 aT와 르 꼬르동블루가 지난해 3월 공동 개발한 김치요리 20가지를 김치요리책(Korean Kimchi & Le Cordon Bleu)을 발간하고 영국, 프랑스, 일본, 멕시코 등에 개발한 김치요리와 책을 선보여 호응을 얻으면서 이뤄진 강연이다.
이에 김치와 더불어 한국전통음식을 프랑스의 세계적인 요리학교에 정기적으로 강의를 하기로 합의됐다.
특히 이번 정기 강연에는 한국 최고의 전통음식연구가인 윤숙자 소장의 첫 번째 강의로 ‘한국의 맛과 멋’,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국 전통음식 소개’, ‘한국전통음식만들기’, ‘한국 전통음식전시 및 시음식’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해물신선로와 궁중음식만들기, 통배추담그기 등을 직접교육했으며 궁중음식인 신선로, 골반동, 보만두, 화양적, 대하구이, 통배추김치, 해물보쌈김치, 오색김치와 꼬갈떡, 꽃바람떡, 매화떡, 유자화채 등을 전시와 시음해 유럽인들에게 한국전통음식의 맛과 멋을 보여줄 예정이다.

aT는 22~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06 파리식품박람회(SIAL 2006)’에 김치특별홍보관을 마련, 다채로운 우리김치와 김치요리의 전시 및 시연행사를 통해 우리김치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