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류 포장은 상품의 물성에따라 적절한 포장지·용기와 방법을 선택하여 포장 하므로서 상품성 제고와 원활한 유통으로 소비자에게 신선식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진공용기 가스 포장기를 개발한 (주)하이퍼박 이상수사장은 개발제품의 특성을 이같이 말했다.
한성수산 구룡포 젓갈 가공공장, 족발·즉석떡볶기업체에 5셋트를 납품해 호평받고 있어 하이퍼박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상수사장은 공장확장과 업무확대로 최근 홍우포장기계에서 (주)하이퍼박으로 법인화해 상호를 변경하고 각종 포장기계를 개발, 내수와 수출을 주력하고 있다.
“수입에 의존하던 진공포장기의 경우 진공펌프의 국산화로 진공포장기를 완전 국산화해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수출을 하고 있다”는 이사장은 “당사에서 생산되는 각종 포장기와 플랜트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하이퍼박"의 브랜드 지명도 제고를 위한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사장은 국제 경쟁력 제고에는 기술력의 우위에 있다는 인지속에 자체 개발한 제품을 실용신안특허를 출원등 다각적인 기술 개발과 보호 노력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지난 21~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우리축산물 브랜드전에 진공포장기, 냉장육진공수축포장라인, 진공용기가스포장라인, 각종산업용수축포장기등을 전시해 참관자의 호평속에 많은 납품·설치 계약을 수주했다.
지난 94년 홍우통상으로 창업해 오늘의 (주)하이퍼박으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것은 이사장의 꾸준한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와 직원들의 복지에 남다른 관심 덕에 있다.
창업 이후 직원의 이직률이 전무한 (주)하이퍼박의 경쟁력은 직원들의 기술력 향상과 애사심에 따른 생산성 향상으로 좋은 기계의 저가 공급에 있다.
또한 수요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계를 개발 공급하면서 철저한 사후봉사와 관리로 고객만족과 감동을 동시에 우선적으로 실현하는 경영방침이 들어맞았기 때문이다.
“생산과 프랜트 설비는 (주)하이퍼박에서 포장기기및 용기와 기자재 전시판매는 티피에스사서 생산, 판매를 분리 2개 회사로 2원화 했다”고 말하는 이사장은 “ 동업계??금액 경쟁보다는 기술력으로 당당히 경쟁하여 국산 포장관련 기기의 국제화화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새천년경영 방침을 밝혔다.이기화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