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청주교육원(원장 남성옥) MBA과정에 입교한 지역농협 간부직원과 교직원 40여명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농협인 육성을 위해 20일 음성 꽃동네를 방문해 ''사랑나눔체험''을 함께 했다.
이 날 사랑나눔체험에서 ‘나눔을 실천하면 행복해진다’는 김효진 수녀의 말씀을 듣고 요한의 집, 노인전문요양원, 인곡자예병원 등에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 식사돕기, 용변 치워 드리기, 목욕돕기, 심신장애가 있으신 분들과 대화하고 놀아주기 등 사랑을 실천했다. 일일봉사 사랑체험을 마친 한 교육생은 “사랑나눔을 통한 봉사의 소중함을 간직하고 어떤 일이든 감사의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성옥 원장은 “농협과 농협청주교육원이 참된 농협인으로서 농민은 물론 지역경제에 공헌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늘 봉사하는 자세를 실천하고자 교육생들과 함께 오게됐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교직원과 함께 솔선수범하며 지속적으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참된 농협인육성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튿날인 21일에는 농협충북유통 광장에서 지역농협 신규직원들과 함께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농산물 마케팅 마인드를 길러 향후 농산물 유통리더를 양성하기위한 ‘농산물 마케팅 체험 훈련''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