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충남북과 경기도를 중심으로 최고품질의 정품사료를 정직한 가격에 생산공급해 온 농협사료청주공장이 신제품개발과 함께 축종별 특판팀을 통한 농가컨설팅을 크게 강화하는 등 대대적인 체질개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안병우장장의 취임과 함께 그동안 취약점으로 지적돼온 농가컨설팅과 서비스강화를 위해 합숙교육을 통한 축종별 전문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이용농가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송아지의 사료효율 향상을 위한 양질의 면역증진제, 조섬유, 생균효소제를 강화한 어린송아지전문사료 신제품 ‘스트레스OK’는 6월에 개발돼 농가 사양시험을 통해 우수성을 입증하고 본격 공급에 판매량이 급신장하며 송아지 생산농가 및 송아지 입식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제품 ‘스트레스OK’는 어린송아지의 사료섭취량을 증대하고 조기에 제1위 반추위를 발달시켜 육성율 향상과 어린송아지의 특성상 액상사료에서 고형사료로 변경되는 시기에 장내 세균층의 정상화 도모를 통한 면역력을 증진해 설사예방 및 폐사율 감소가 기대된다.
대전충남양돈농협, 도드람양돈농협, 괴산증평, 금산, 공주지역 등의 양돈농가에 인기리에 공급중인 농협청주사료공장의 대표적인 제품인 ‘양돈명품’사료 또한 철저한 품질연구개발을 통해 대사 및 생리특성을 고려한 돼지 체질에 꼭 맞는 사료로서 균형 있는 영양소 배합설계에 의한 유전능력 발현으로 양돈농가 수익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농협사료 청주공장은 비육48%, 낙농11%, 양돈20%, 양계19%, 기타2%로 각 축종별 고품질의 사료를 생산하고 특히 한우브랜드 청풍명월한우, 토바우, 조랑우랑한우 등에 고품질사료를 OEM방식으로 저렴하게 공급해 양축가의 경영안정과 한우브랜드사업에 상당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안병우 장장은 “농협사료청주공장은 국내 최고의 기술과 최신설비를 바탕으로 특히 품질향상을 위해 사료원료 입고에서 출고까지의 생산 전과정 품질관리 강화를 통해 고품질사료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 양축가의 경영안정을 위한 최고의 품질과 저렴한 가격은 물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개발과 대대적인 컨설팅강화를 통해 모든 직원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