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기자재 전문 제조기업인 대산축산솔루션이 곤포사일리를 한번에 급이할 수 있는 조사료 급이기 등 축산농가의 편의를 극대화한 신제품을 내놔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대산축산솔루션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각종 신기술 제품으로 특허를 출원해 온 만큼 최근 출시된 조사료 급이기는 축산농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산축산솔루션측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조사료 급이기는 특허 출원중인 윈치를 사용해 곤포 사일리지를 끝까지 급여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번씩만 조사료 급이기에 부착된 윈치를 조정해주면 곤포사일리지의 위치를 자동으로 움직여 조사료 급이량 조절뿐 아니라 사료 유실량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고정 받침대를 설치해 볏짚 부스러기 또한 바닥에 떨어지지 않아 깨끗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제품 크기는 가로 1500㎜, 세로 830㎜, 높이 2195㎜로 재질은 융용도금으로 녹이 슬지 않는다.

또 강철 카우 브러쉬 또한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대산축산솔루션의 카우 브러쉬는 소재가 강철로 만들어져 솔이 부러질 염려가 없고 내구성이 뛰어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물질 등이 끼지 않아 위생적이며 대전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09)에서 우수제품상을 수상한 제품이기도 하다.

대산축산솔루션 관계자는 “조사료 급이기와 카우 브러쉬는 축산농가에게 노동력 절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한다”며 “내년에는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1=
대산축산솔루션 조사료 급이기는 사일리지를 한번에 그대로 공급할 수 있어 노동력이 대폭 절감된다.

사진설명2=강철 카우 브러쉬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소에게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