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장미진)는 지난 11일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지식농업관 강당에서 제16회 아산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농업인의 위상제고와 대내외에 선진아산농업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조성하고 지역 농업인의 단결을 위해 매년 ‘아산농축산물 한마당 큰 잔치행사’로 이틀 간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간단한 기념식을 거행하는 수준으로 축소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농업인에 대한 시상(농업대상 10점) 및 ‘FTA 체결에 따른 농업의 못 다한 이야기’ 란 주제로 이해영 한신대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이어 사회풍자 마당극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개최로 최근 FTA 체결 및 쌀값하락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업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단합할 수 있는 계기 및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음은 농업대상 수상자 명단
△선진영농부문:수도작 한기홍(49세, 둔포면), 친환경농업 이규오(59세, 염치읍), 과수 김동협(57세, 인주면), 채소 김현성(49세, 영인면) 화훼 이종석(61세, 배방읍), 축산 이일용(52세, 도고면) △협업농조직부문:아산배연구회(대표 한경호) △농업관련 단체부문:둔포면 생활개선회(대표 최화자) △영농봉사부문:김명렬(농정유통인농협조합장)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