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획기적인 가공식품 인기

“최근 ‘웰빙(Well-bing)’ 바람을 타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중년 이상의 소비자들과는 달리 우리 농산물의 효능에 대해 매체나 교육을 통해 많이 접한 젊은 소비층에서 농산물을 가공한 건강식품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추석선물세트도 신선 농산물 선물세트는 주로 40~50대의 주부들이 구매하고 농산물을 가공한 건강식품 선물세트는 주로 광고를 통해 효능을 미리 접한 젊은 여성층이 많이 찾습니다. 또한 최근 농식품들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장돼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현미 등 곡류를 이용한 가공식품들이 인기인데 과거 중년 이상의 고객들은 현미는 식감이 거칠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어 구매를 꺼리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가공기술의 발달로 곡류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함유한 가루형태의 제품들이 출시돼 간편하게 밥에 뿌려먹거나 아기 이유식에도 넣어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구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인기를 끈 효소를 활용한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