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과 오작동을 줄이고 내구성을 높인 소 자동목걸이가 있어 농가의 관심이 높다.

축사 내·외부 시설 생산을 선도해 온 대산축산솔루션(주)의 ‘스탄치온’이 바로 화제의 제품.
대산축산솔루션이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소 목걸이를 연구·개발해 온 결과 만들어진 자동목걸이 ‘스탄치온’은 대산만의 특허 기술인 스윙플렛을 사용해 오작동으로 인해 소가 목걸이에 걸리는 사고를 줄였고 소음방지장치를 장착해 소음을 최소화 했다.

여기에 KS전기도금강관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강철 스프링 방식으로 고무패킹이 필요 없어 반영구적이며, 머리고정형 T클립 방식으로 밀리거나 휘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동개폐기를 장착해 축사관리와 노동력 절감에 탁월할 뿐 아니라 소를 개체별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독식방지는 물론 사료의 정량급이가 가능하며 인공수정, 예방접종, 혈청검사 시 편리하며 사료유실방지의 효과가 크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특히 농가에서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산제품 배상물 책임보험(현대해상 2억원)에 가입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무상 A/S를 1년 동안 실시함으로써 농가에서 사후관리 등으로 인한 농가의 고민을 덜었다는 것이 강점이다.
최대식 대산축산솔루션(주) 대표는 “자동목걸이에 대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개발한 것이 대산의 주력제품인 스탄치온이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불편 사항과 제품의 문제점 등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제품을 개발·생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구입은 대산축산솔루션(031-864-3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