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새송이버섯 시장확대 박차
농식품부·aT, 프랑스 헝지스 도매시장서 홍보행사
한국산 새송이버섯의 프랑스 시장 확대를 위해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프랑스 헝지스 도매시장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홍보행사는 버섯도매상, 유통상, 호텔·레스토랑·케이터링 납품업자, 셰프 등 관계자들을 초청해 진행됐으며 프랑스 현지 셰프가 새송이버섯을 활용한 요리를 시연했다. 또한 전시 및 우수성 홍보, 수출상담회도 이뤄졌다.
헝지스 도매시장은 세계 최대의 신선 농산물 도매시장으로 손꼽힌다. 또한 234HA의 규모로 공항과 고속도로, 철도 등 최적의 물류인프라가 구축돼 있으며 연간 650만명이 방문한다. 홍보행사는 실제 거래가 이뤄지는 새벽에 새송이버섯 광고물을 부착한 푸드트럭과 세그웨이(1인용 전기스쿠터)가 신선채소 전용관 6곳을 순회했다.
아울러 프랑스어 홍보물과 웹사이트도 신설해 업체 관계자 및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버섯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aT 파리지사는 고급식품점 입점 추진, 한국산 버섯의 프리미엄화 마케팅, 팽이버섯이나 만가닥버섯 등 품목확대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한국산 새송이버섯은 최고의 품질과 신선도, 사계절 공급안정성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 수출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김민호 aT 파리지사장은 “유럽의 농식품 산업이 발달해 있지만 버섯산업만큼은 한국산이 세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며 “새송이버섯 업계 관계자 대상 홍보행사를 계기로 현지 판로개척과 소비시장 창출을 통한 한국산 농식품 수출확대를 도모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