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도펫, 강아지 오가닉 사료로 프리미엄 펫푸드 배달서비스 시장 진출

AI가 골라주는 ‘강아지 1:1 맞춤 수제사료’ 배송 서비스 시작

2022-03-22     홍정민 기자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최근 들어 펫푸드 시장의 고급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국내 프리미엄 오가닉 펫푸드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펫푸드 시장은 17000억 원 규모로 프리미엄 경쟁이 치열하고 반려동물의 가족화를 의미하는 펫 휴머니제이션이 시장을 주도하면서 프리미엄 펫푸드 산업이 급성장 중이다.

이런 가운데 반려동물 인공지능(AI) 홈 헬스케어 플랫폼인 알파도 펫’(AlphaDo Pet)을 운영하는 펫테크 기업 알파도(대표 지영호)는 펫푸드 테크 오가닉 AI 1:1맞춤 수제 사료정식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펫푸드 배달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알파도펫은 보호자가 반려동물과 함께 토털 홈 헬스케어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매월 정기적으로 자가검사를 하고, 입력결과에 따라 AI 1:1 맞춤 수제사료를 섭취하고, 매년 정기종합검진 받게 되는 반려동물 AI 맞춤 홈 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영호 대표는 알파도펫 AI엔진과 어플을 통해 1:1 맞춤으로 균형 잡힌 영양 구성의 펫푸드를 선택해 추천받을 수 있다면서 반려견의 품종, 연령, 체중, BCS(비만도), RER(활동량), 알러지, 중성화여부 정보 등 다양한 개인별 맞춤 정보를 알파도펫+앱에 입력하면 맞춤 식단이 더욱 정교해지고, 우리 반려견에 특화된 수제사료를 특별히 주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알파도의 오가닉 AI 1:1맞춤 수제 사료’ 10(어덜트5·시니어5)AI 홈 헬스케어 솔루션 알파도펫+앱으로 주문하고 맞춤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원산지 추적시스템을 투명하게 공개한 원료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성장, 연령별 기준으로 아연과 철분이 풍부한 소고기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다이어트에 좋은 캥거루풍부한 오메가3, 알러지에 좋은 연어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오리등 다양한 맛과 라인업을 선보인다.

지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사람도 함께 먹을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하는 휴먼 그레이드(human grade) 원료만을 100% 사용했다면서 원산지를 투명하게 추적관리 할 수 있는 원재료만을 엄선하고 주문제작 방식의 수분함량 35-40% 반건식 수제 사료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영양소는 그대로 담아냈다고 강조했다.

지 대표는 또한 하반기부터는 AI 1:1맞춤 수제사료 30일 맞춤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 론칭과 종합건강검진을 비롯해 펫 아카데미를 보호자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알파도펫 택시 서비스 플랫폼을 상용화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