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그, 국제표준 인증 3종 획득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27001, 클라우드정보보안지침 ISO27017,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등 국제표준 인증 3개를 동시에 획득했다.
윌로그는 지난 3월 품질경영 국제 규격 ISO9001인증을 받은 후 지속적으로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보안성과 신뢰성을 강화했다. 국제기준에 근거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ISO27001과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가이드라인에 맞게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구축·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ISO27017을 동시에 획득했다.
더불어 기업의 친환경 경영 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ISO14001까지 총 3종의 ISO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솔루션의 우월성을 대외에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국제표준화기구의 ISO27001과 ISO27017인증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이자 해당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기업의 위험관리와 보안 정책, 정보기술(IT)자산 관리 등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전문기관이 기업의 정보 자산과 개인 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한다.
ISO27001은 정보보안의 확립(establish)부터 구현(implement), 운용(operate), 모니터링(monitor), 검토(review), 유지(maintain)까지 할 수 있고 이후 개선(improve)하기 위한 경영시스템까지 갖춘 기업에게 주어진다.
ISO27017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비저닝·사용에 적용되는 정보 통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충족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특히 두 개의 인증을 동시에 받은 기업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을 받을 수 있고 모든 IT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정보보호체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윌로그가 동시 획득한 ISO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환경경영 매뉴얼과 프로세스 수립, 환경 위험성의 효율적 관리 여부 등을 심사해 환경문제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국제인증이다.
배성훈 윌로그 대표는 “정보보호와 친환경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윌로그가 글로벌 스탠다드인 정보보안경영, 클라우드보안, 친환경경영 3가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며 “윌로그는 선도적인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보안·친환경 경영 수준을 향상시켜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