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축산협회, 한국조달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2024-04-11 홍정민 기자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사)친환경축산협회와 ㈜한국조달개발원이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이날 삼성동 한국조달개발원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이덕선 친환경축산협회 회장과 최영재 한국조달개발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두 곳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조달청과 산하 한국조달연구원의 기술·품질 인증 서비스 우수 인재들이 모여 설립한 한국조달개발원은 오랜 기간 축적된 다양한 인증 경험을 바탕으로 인증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인증 과정 전반을 관리 지도하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축산협회는 친환경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설립됐고, 친환경축산 관련 농가·소비자 교육, 친환경축산 관련 정책 개발과 정부 건의, 친환경축산 관련 연구·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친환경축산협회와 한국조달개발원은 △친환경 축산분야 조달업무 협력 △친환경 축산분야 조달 관련 교육·홍보 및 컨설팅 △친환경 축산분야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 △친환경 축산분야 기술 개발과 지적재산권 등록 컨설팅 △친환경 축산분야 제품 개발과 사업화 컨설팅 등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향후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