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인증원, 육군훈련소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지정

2024-07-23     박현렬 기자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 대전지원은 육군훈련소 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지정을 완료했다.

해썹인증원 대전지원은 대전지방식약청과 협업해 육군훈련소 내 안전한 식문화 환경조성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훈련소 내 식품접객업소에 대해 위생등급 지정을 위한 ‘맞춤형 위생관리 기술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소개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과 영업자 준수사항 안내 △주요 개선사항 1:1 상담 등 무상 기술지원 등이다.

해썹인증원은 훈련소 내 위생수준 향상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훈련소 내 식품접객업소 관계자는 “위생등급제를 자체적으로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해썹인증원의 전문적인 위생 수준 진단 등 무상 기술지원을 받아 위생등급 지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훈련소 최초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로서 꼼꼼하게 철저하게 위생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에 위치한 6개의 해썹인증원 지원에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기술지원 신청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해썹인증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평가팀이나 전국 6개 지원 평가관리팀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