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및 우리쌀 나눔’ 행사 실시

농촌사랑 행복담은 김장김치 4000kg·우리쌀 1000kg 나눔

2024-11-19     엄익복 기자
농협서울본부와 전국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서울지역본부는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와 함께 19일 ‘2024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및 우리쌀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농협서울본부(본부장 김상수)와 전국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서울지역본부(위원장 김성태)는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와 함께 19일 ‘농촌사랑 행복담은 2024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및 우리쌀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진선미 의원(더불어민주, 서울 강동구 갑), 이해식 의원(더불어민주, 서울 강동구 을)과 박찬우 서울강동경찰서장, 정현범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이 참석해 함께 마음을 나눴고, 특히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서울시지회(회장 성숙현)와 관내 복지시설 봉사자, 서울농협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직접 김장김치를 맛있게 버무리는 훈훈한 이웃사랑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버무린 김장김치 4000kg과 우리쌀 1000kg는 서울 주몽재활원을 비롯한 관내 다양한 복지시설에 전달돼 우리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할 예정이다.

‘2024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및 우리쌀 나눔행사’ 참석자들이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다.(왼쪽부터 김성태 전국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서울지역본부 위원장, 진선미 의원, 김상수 농협서울본부장, 박찬우 서울강동경찰서 서장, 성숙현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서울시지회장)

김상수 농협서울본부장은 “올 여름 역대급 폭염으로 인해 농산물 가격이 폭등해 겨울나기 김장김치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진 우리 이웃을 위해 준비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국산 농산물로 만든 맛있는 김치와 쌀밥으로 우리 이웃들이 더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장김치 후원에 참여한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도시와 농촌의 자발적 상생협력을 통해 국민행복에 기여하고,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