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제품] 균일하게 물 공급 가능한 지중관수 시스템 ‘유니람ASXR’

경농

2024-12-04     이문예 기자

[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경농이 작물 뿌리의 방해 없이 균일한 양의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지중관수 시스템 유니람ASXR’를 소개했다.

지표면 아래에 관수 시스템을 설치해 작물의 뿌리 부근에 직접 물을 공급하는 관개 방법인 지중관수는 뿌리 부근에 물을 고르게 살포하기 때문에 작물의 안정적 생장에 유리하다. 또한 지표면 침식을 방지하고 지표면이 젖지 않아 잡초 발생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적절한 점적호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관수 펌프가 정지하거나 진공상태가 될 시 흙이나 이물질이 빨려 들어가 점적기의 작동을 방해하거나 물이 제대로 흐르지 않는 등의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경농은 이러한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니람ASXR를 강력 추천했다.

유니람ASXR는 식물 뿌리의 점적기 침투를 방지하는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구리 산화물 첨가제를 사용해 뿌리가 점적기 근처로 다가가지 않도록 만들었다.

또한 경사지에서도 일정 압력 이상 도달하면 상단과 하단에 공급하는 물의 양에 차이가 없이 균일하게 공급되도록 설계했다.

관수 중 호스의 압력이 변할 때, 점적기가 일정한 압력에서만 열리고 닫히도록 조절하는 낙수방지 기능도 있어 압력 변화가 있어도 점적기가 고르게 작동해 물의 흐름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했다.

경농 관계자는 작물 뿌리가 침투되지 않도록 하는 독창적인 2중 방지 기능은 다른 제품에서 찾을 수 없는 특징이라며 낙수 방지기능은 특히 경사지에서 펌프가 정지하거나 압력이 변화할 때도 균일한 관수를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