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협회, 제9기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현지 시장 현황 파악 해외 진출 위한 역량강화도 힘 보태
2025-07-01 이두현 기자
[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한국콜드체인협회는 최근 ‘제9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으며 콜드체인 산업의 최전선에서 활약할 실무 인재를 양성했음을 전했다.
콜드체인협회는 지난 3월 21일부터 지난달 20일까지 매주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선 △콜드체인 글로벌 산업 동향과 표준 △농수축산물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패키징·운송·설비·물류시설 △콜드체인 유통기업 사례 △콜드체인 관련 핵심 법규정 등 이론수업이 진행됐다. 더불어 콜드체인 해외연수와 국내 현장 견학, 국제콜드체인산업전 참관, 세미나 참관과 연구과제 발표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생의 실무 능력 증대를 꾀했다.
특히 해외연수로 일본의 냉장·냉동창고업체, 신선식품 유통업체, 스마트 자동화 물류 기업 등을 방문해 현지 콜드체인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해외 콜드체인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에도 힘을 보탰다.
콜드체인협회 관계자는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콜드체인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0기 양성과정은 오는 9월 초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이달 중 콜드체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