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경제, ‘화순적벽흑염소’ 브랜드 출시행사 개최

2025-09-15     박현렬 기자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정삼차 화순축협 조합장, 공형식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유통본부장, 이동근 농협유통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화순적벽흑염소’ 브랜드 출시행사를 가졌다.

브랜드 출시행사에서는 100% 국내산 염소고기를 사용한 염소 떡갈비와 염소탕 등을 선보였으며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 시행 이후 염소고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을 보여주듯 시식 코너에 많은 소비자들이 몰렸다.

축산경제는 염소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엄격한 품질 기준을 설정한 염소 공동브랜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입산과 차별화된 고품질 염소고기 유통 활성화로 국내 염소 농가의 소득향상과 염소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삼차 조합장은 “지난해 호남지역 최초로 염소 가축시장을 개장한 후 화순적벽흑염소 사업단을 구성해 브랜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염소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병우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염소고기가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 관리와 신제품 출시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