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쌀·우리술, 전국 무대에 선다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통해 경북 쌀 경쟁력 홍보 -우리쌀 기반 가공식품·주류업체, 현장 판촉전으로 소비자 공략
2025-09-19 장병덕 기자
농협경북본부(본부장 최진수)는 오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되는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 페스타’에 참가할 경북 관내 쌀 가공업체와 주류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농협경제지주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쌀·전통주 소비촉진 행사로 전국의 우수한 쌀 가공품과 우리 술을 현장에서 시음·시식과 구매 가능하다.
또한 △해외 수출 바이어 상담관 운영 △상생 소비 쿠폰(약 2만 장) 발행·배포 △우리쌀 주안상(쌀 요리) 대회 △K-라이스 주막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업체의 판로 확대와 소비자 체험이 동시에 이뤄질 전망이다.
부스 신청과 세부사항은 10월 24일까지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www.k-ricefesta.co.kr)를 통해 신청·확인 가능하다.
최진수 본부장은 “이번 K-라이스페스타 행사를 통해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정신을 되새겨 경북 지역의 쌀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경북 관내 쌀 가공업체와 주류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